LG생명과학이 자사가 개발한 성인 성장호르몬인 ‘디클라제’의 출시를 선언하며 본격적인 판매를 선언했다. 특히 이제품은 전세계적으로 유일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세계시장석권도 예상된다.

회사는 28일 서울 메리어트호텔에서 가진 ‘디클라제’ 론칭 심포지움에 병원, 학계 관계자 400여명을 초청, 디클라제의 제품소개와 함께 개발경위와 임상 3상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LG생명과학의 지희정 상무는 “이 제품은 기존 매일 투여에 대한 불편을 일주일에 한번 투여할 수 있도록 제형을 개선한 제품”이라며 “전세계적으로 유일한 치료제”임을 연이어 강조했다.

이어 그는 “서방형 기술은 LG생명과학이 보유하고 있는 순도높은 HA(Hyalruronic acid)를 방출조절제로 사용하여 인체에 무해하며 초기 과다 방출없이 전체 약물의 70% 방출시까지 속도가 균일하고 안정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경의대 내분비내과 김성운 교수는 서울대병원, 세브란스병원, 경희대병원 등 7 개 기관에서 완료된 국내 3 상 임상결과를 소개하면서 “디클라제가 성인 성장호르몬 환자의 지방량 감소, 콜레스테롤 감소 등의 우수한 개선 효과를 보였다”고 말했다.

그는 “노화를 위한 호르몬 보충요법의 기본은 성장호르몬 요법”이라면서 성장호르몬 요법은 노화에서 나타나는 사지의 근육을 늘이고, 복부지방을 감소시켜 동맥경화증을 비롯한 뇌졸중, 협심증, 심근경색증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임상적 견해를 밝혀 주목을 끌었다.

이날 LG생명과학측은 디클라제와 동일한 원료를 사용한 데일리 제형 성장호르몬인 밸트로핀(Valtropin)에 대해 작년 5월 유럽 판매허가를 획득했으며, 11월에는 미국 FDA로부터 조건부 승인을 받은 바 있어 세계 시장 진출도 순조로운 상황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