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협회(회장 김정수)가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회장 양봉민)와 공동으로 의약품 경제성평가 교육을 22일(목)부터 23일(금)까지 이틀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의약품 경제성평가 이론과 실제라는 주제로 이뤄지는 것으로 제약사의 가격 및 개발 마케팅 담당자들이 새로운 보험의약품 약가제도를 이해하고 실무에 곧바로 적용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 마련됐다.
 
첫째날에는 선별등제시스템에 대한 이해(김보연 심평원 약제관리실장), 경제성 평가의 개요(이건세 심평원 조사연구실장), 비용의 분석 및 설계방법 중 비용분석(김진현 서울대 교수), 비용-효과 분석(강혜영 연세대 보건대학원 교수), 비용-효용 분석(이상일 울산의대 교수) 강의가 진행된다.

둘째날에는 의약품 경제성평가에서 모델링의 이해 및 활용 중 결정분석(이의경 숙대 임상약학대학원 교수), 마르코프 모형(최상은 서울약대 교수), 경제성평가 사례 및 평가결과 소개 중 의약품 경제성 평가 사례(서국희 한림의대 교수), 급여여부 평가를 위한 경제성 평가 자료 검토(이소연 심평원 약제등재부 부장) 강의가 진행되고 이상일 교수의 주관으로 종합토의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교육대상 인원은 선착순 70명이며 신청은 오는 15일(목)까지 접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