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제약공업이 증상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어린이 전용 감기시럽제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출시한 시럽제는 목감기약 베베콜시럽, 코감기약 베베코코시럽, 해열제 덱스펜시럽으로 어린이 가정용 상비약으로 안성맞춤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베베코코시럽은 우수한 비충혈 제거 효과를 나타내는 염산메칠에페드린과 비점막을 보호하는 글리시리진산디칼륨, 항히스타민제, 또한 감기약으로 인한 졸림을 완화시키는 무수카페인 등이 복합 처방되어 있어 어린이 코감기 증상 완화에 뛰어난 효과를 나타낸다.

또 베베콜시럽은 목감기 전용 시럽제로서 기관지 확장작용이 있어 기침, 천식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염산트리메토퀴놀과 목의 염증완화에 효과가 있는 염화리소짐, 가래 제거 작용이 뛰어난 세네가유동엑스 및 항히스타민제를 복합 처방하여 어린이 기침ㆍ가래ㆍ천식에 뛰어난 효능을 나타낸다.

마지막으로 덱스펜시럽은 이부프로펜 함유 시럽제로서 다른 해열진통제보다 위장관 부작용 발현율이 낮으며 아스피린 함유제제 복용시 나타날 수 있는 급성 뇌증, 라이증후군 등의 위험성이 없는 안전한 해열진통 시럽제이다.

특히 3종에는 PPA 성분이 없으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카라멜, 딸기 향 등을 추가했다. 또한 아이들이 쉽게 열수 없도록 안전용기를 사용해 오남용을 방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