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A(페닐프로판올아민) 함유로 퇴출됐던 콘택600이 유해성분을 제거하고 새롭게 태어났다.

새 감기약은 ‘콘택골드캡슐’로, 벨라돈나 알칼로이드•말레인산 클로르페니라민•염산 페닐에프린 3가지 성분이 이상적으로 배합되어 초기감기, 비염, 부비동염의 주 증상인 재채기, 콧물, 코막힘, 눈물, 인후통, 머리무거움 등에 빠르고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는 초기감기약이다.

‘콘택골드캡슐’에는 PPA(페닐프로판올아민)을 대신해 국소혈관 수축작용을 가진 염산 페닐에프린 성분이 함유되어 코막힘 증상에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면서도 불면증이나 불안 등 중추신경 흥분작용은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

또한 항콜린 작용을 통해 콧물, 눈물의 과도한 분비 및 코막힘을 개선하는 벨라돈나 알칼로이드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항히스타민제인 말레인산클로르페니라민의 뛰어난 효과를 통해 콧물(코감기로 인한 눈물 분비), 코막힘, 재채기, 인후통 등을 효과적으로 완화해 준다.

특히 ‘콘택골드캡슐’은 약효를 나타내는 다수의 미세 구형입자(펠렛, pellet)가 들어있는 캡슐제품으로 각 성분들이 빠르게 흡수되어 더욱 신속한 효과를 발현한다.

유한양행은 이번에 출시한 콘택골드캡슐이 신속한 약효와 우수한 약효 등의 장점이 있어 초기감기약 시장을 선점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