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약품이 비만치료제 4종을 한꺼번에 선보임에 따라 비만 치료제 시장공략을 본격화한다.

회사측은 지난 12일 대한송유관공사 인력개발원에서 비만치료제 4종의 신제품 발매식을 갖고 이제품을 통해 70억원대 매출을 다짐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비만치료제 4가지 제품은 식욕억제제인 펜터민정, 국제플루옥세틴캡슐, 국제토피라메이트정 세가지 품목과 열생성촉진제인 뉴라인정이다.

특히 펜터민정은 카테콜라민계 식욕억제제로 직접적으로 식욕중추에 작용하는 약물로서 비만치료제로 FDA승인을 받은 제품인데, 국내 비만환자의 증가세와 더불어 국내 처방량도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서 시장가능성을 점치고 있다.

또 SSRI계인 국제 플루옥세틴캡슐은 식욕과항진증으로 FDA승인받은 제품이기도 하며 부작용이 거의 없어 장기 처방에 유용할 것으로 회사측은 판단하고 있다. 게다가 국제토피라메이트정은 초기단계의 비만환자나 촉식장애 환자에게 적합할 것으로 보고 있다.

마지막으로 뉴라인정은 음식 섭취량이 줄어들면 기초대사량이 떨어져서 향후 요요현상이 심해지는데 이러한 현상을 막기 위한 약으로 비만 치료제의 보조약물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측은 “공략거래처를 단계별로 구분하여, 크리닉 맞춤형 및 환자개발 Promotion을 함께 구사한다는 전략”이라면서 “비만진료를 시작하려고 하는 의사들을 주 타겟으로 비만치료 전반에 관해 컨설팅을 하는 전략을 구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