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용자 셋 중 하나는 블로그를 이용할 정도로 블로그 사용인구가 급증하는 가운데  한 대학병원장이 블로그를 병원경영에 활용하고 있어 화제다.

이 블로그는 바로 ‘CEO Dr. 강 (http://blog.naver.com/snubhceo)’으로 분당서울대병원 강흥식 원장이 주인공.

지난 6월 초 개설된 후 약 2달만에 접속건수가 1만건을 돌파했으며, 학생, 의료계종사자, 지역주민, 병원내원객 등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1일 평균 약 200명씩 접속하는 등 온라인을 통해 고객과의 정보교환과 교감의 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강 원장은 그의 블로그에 경영철학을 비롯해 자신만의 건강비법, 취미 등 개인사와 각종 건강정보 및 의료계 동향, 병원생활백서, 의견게시판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방문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게시판에는 성악과 지망생인데 꼭 원하는 대학에 진학해 분당서울대병원 로비에서 공연을 하고 싶다는 사연부터 병원에 산책로를 만들어 달라는 내원객의 요구까지 다양한 의견들이 올라와 있다.

강 원장은 “블로그는 수많은 네티즌들에게 병원을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는 훌륭한 홍보 수단”이라며 “블로그를 적극 활용해 고객의 숨겨진 니즈를 파악해 향후 병원경영 전략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블로그(blog)란 게시판 형태의 사이트에 글, 사진, 동영상 등을 올리는 새로운 홈페이지 유형으로 특별한 컴퓨터 전문지식 없이 누구나 쉽게 만들고 운영할 수 있는 일종의 ‘1인 미디어(개인 홈페이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