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커리한방병원이 2022 KCIA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 최우수평가병원으로 인증받았다고 발표했다. 지난 2018년 이후 5년 연속 인증이다.

모커리한방병원 내원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된 의료소비자만족도 평가에서 올해 평점 99.30점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평가 항목은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와 수준 ▲치료의 진행 만족도 ▲접수 창구 및 직원의 서비스 태도 ▲병원의 위생상태 및 쾌적성 등 총 10가지다. 특히 의료소비자가 예민하게 생각하는 ▲의사의 과잉진료 여부 ▲비용의 적정성 항목이 포함됐다.

병원에 따르면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와 수준 ▲직원의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환자에게 매우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는 병원의 의료서비스 질을 더욱 높일 수 있고, 소비자는 높은 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아 소비자 권익향상의 긍정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강남 모커리한방병원의 김기옥 병원장[사진]은 "최우수병원 5년 연속 선정은 그동안 환자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은 것같아 보람되고 뜻 깊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보건복지부 지정 한방척추전문병원인 강남 모커리한방병원은 심한 디스크 파열, 마비와 힘빠짐을 동반한 디스크, 몇 걸음 걷지 못하는 말기 협착증, 2단계 이상의 척추전방전위증 등 고난도의 척추질환을 비수술로 치료하고 있다. 

특히 그 중에서도 말기 척추관협착증의 한방치료 효과를 미국 유명병원과 공동 임상연구를 통해 그 효과를 객관적으로 검증해 SCI급 국제학술지 논문에 발표하는 등 한방치료에 대한 연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이외에도 오십견, 회전근개파열 등의 관절질환 및 구안와사(안면마비), 섬유근육통, 근감소증, 교통사고 등의 질환도 폭넓게 진료하고 있다.

현재 모커리한방병원은 강남 본원을 포함한 총 5개 분원(강남 모커리한방병원,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 구로 모커리한의원, 마포 모커리한의원, 분당 모커리한의원)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