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계획에 다이어트는 단골항목이다. 물론 식이요법이나 운동으로도 개선되지 않는 부위가 있다.

바로 이중턱, 심부볼인데 나름 열심히 노력했지만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해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마사지팩이나 화장품으로도 개선효과는 미흡하다. 

얼굴리프팅 상담 가운데 이러한 사례가 대부분이다. 이중턱, 심부볼 등 피부 처짐 현상의 원인은 피부 노화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자외선과 춥고 건조한 날씨, 미세먼지 등으로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균형이 무너지는 게 근본 원인이다.

콜라겐은 피부 진피층 대부분을 차지하는 구성 요소로 세포 지지 역할을 담당한다. 콜라겐이 줄어들면 피부 장벽이 붕괴돼 주름, 피부 처짐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주름, 이중턱, 심부볼 등의 문제를 해결하려면 무너진 피부 장벽 회복이 핵심이다. 대표적 시술법으로 리프팅 시술이다. 

비앤미의원(송도점) 황경선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의료용 실을 피부 조직 내부에 침투시켜 처진 얼굴을 당기고 탄력을 증진시키는 방식이 효과적이다.

실리프팅 시술의 최적 대상은 얼굴 탄력 저하다. 턱선이 처지고 이중턱, 심부볼 이나 팔자주름, 눈꺼풀과 눈꼬리가 처진 경우, 이마 처짐과 주름이 생긴 경우 등이다.

주의할 점은 실이 끊거지거나 풀리는 현상이다. 황 원장은 "이럴 경우 피부의 회귀현상이 발생한다. 또한 실 주변의 돌기가 불규칙하면 멍이나 통증, 부기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말한다. 실리프팅에 사용하는 실의 제품과 원리를 꼼꼼히 파악해야 한다는 이야기다. 

최근에는 리프팅 효과가 강화된 방법도 나왔다. 실 끝부분에 둥근 모양의 '듀얼 블런트 포인트 니들'을 적용한 듀얼라인 리프팅이 그 중 하나다.

황 원장은 "기존 대비 장력이 2배 강화된 360도 돌기를 가진 듀얼라인 실을 이용하는 이 리프팅은 실의 밀도, 장력, 고정력을 모두 높여  적은 실의 양으로도 충분한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면서 "피부 속 늘어진 조직과 지방을 재배치해 얼굴 라인 및 꺼진 볼륨을 개선시킨다"고 설명한다.

그에 따르면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진피층이 탄탄해져 피부 속부터 탄력이 차오르고 팔자주름 개선과 함께 피부톤이 밝아지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또한 시술 후 주입된 실이 자연스레 녹으며 콜라겐이 1~2년간 지속적으로 활성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