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페이스의 페이스 스캐너(사진제공 연세굿데이치과)
레이페이스의 페이스 스캐너(사진제공 연세굿데이치과)

연세굿데이치과(양재점)이 서초권 최초로 안면, 치아, 골격정보를 디지털로 빠르게 스캔하는 페이스 스캐너(Face scanner)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페이스 스캐너는 RCFR(Realistic Color Facial Reconstruction) V2 기술이 탑재된 3차원적 디지털 영상기술을 가진 혁신적인 스캐너로 평가받는 장비다. 이러한 3차원적 디지털 영상기술을 통해 환자가 가지고 있는 입매와 잇몸톤, 치아크기까지 재현할 수 있다.

또한 0.5초 이내로 다각도로 동시 촬영할 수 있어 한 자세를 오래 유지하기 힘든 어린이, 노인, 턱이 불편한 환자에도 적용할 수 있다.

연세굿데이치과에 따르면 가장 큰 장점은 치료 전후 변화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서 환자가 원하는 치아모양으로 치료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치료과정에 대한 이해도까지 높일 수 있다.

인공지능(AI) 디지털 기술로 구강상태, 얼굴 모습을 입체적으로 구현해 검진 정밀도는 높이고 기존의 인상 채득의 불편감과 치료시간을 줄여줄 수 있다. 

연세굿데이치과 의료진은 "최근 의학회에서 치과 분야에 디지털을 적용한 연구나 기술개발에 큰 관심을 두고 있다"면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위해서는 최신 치료기법과 디지털 시스템을 적극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의료진에 따르면 현재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는 의료기관은 10곳 중 1~2곳에 불과하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