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리놀-5 크림 사용 후 단시간 사용 후 눈가주름 개선 효과[사진제공 셀템제약]
셀리놀-5 크림 사용 후 단시간 사용 후 눈가주름 개선 효과[사진제공 셀템제약]

셀템제약이 바이오 코스메틱(bio-cosmetics) 브랜드 '퍼센트 사이언스'를 공식 런칭과 동시에 주름 개선에 특화된 셀리놀-5 크림(cellinol-5 cream)의 효능 입증 결과도 발표했다.

회사에 따르면 만 30~59세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한 눈가 주름/탄력, 피부 보습, 리프팅, 피부톤 개선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에서 모든 항목을 기준치 이상으로 통과해 항노화 효과가 확인됐다.

효과 관련 정성평가에서는 평균 90점 이상 높게 나타나 임상 참가자의 체감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눈가 잔주름이 매워지는 느낌'에서 77.3%의 긍정적인 평가가 나왔다. 

이 제품에는 특수 폴리머를 활용, 유효성분 5가지를 효과적으로 배합한 독자제형기술인 폴리마이드 5(polymide 5)가 적용됐다. 이 기술이 적용된 펩타이드는 kg당 51억원을 호가하는 초고가 바이오 케어성분으로 알려져있다.

셀리놀-5 크림이 피부 표면에 작용하는 기전은 2가지. 회사에 따르면 기저막의 주요 구성성분을 증가시켜 피부층을 강화시킨 다음, 피부 유사막을 형성해 표피층의 피부틈새를 견고하게 메워준다. 피부 속 수분이 외부로 증발되지 못하게 막아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상태를 장기간 유지시키는 것이다.

셀템제약에 따르면 현재 고기능성 화장품 시장 규모는 연 26조원 이상이며, 폴리마이드 5를 대체할만한 기술은 아직까지 없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