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신은 색소 주입 시술로서 화장의 대안이나 트렌드가 되고 있다. 눈썹, 아이라인 화장 대용은 물론 최근에는 운동선수의 팔, 다리, 바디 등 전체적으로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문신은 피부에 색소를 주입하는 만큼 한번 새기면 지우는데 오랜 시간과 과정이 소요될 수 있다. 문신 수요가 늘면서 최근에는 제대로 시술되지 않는 등 다양한 이유로 문신 제거를 찾는 이들도 늘어났다. 

문신 제거에는 레이저시술이 많이 이용되는데 효과적으로 제거하려면 문신의 종류와 그에 맞는 파장의 에너지가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리앤영(대구수성점) 박한순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컬러문신, 레터링문신, 반영구문신 등 종류와 함께 깊이와 색상에 맞는 파장의 에너지를 조사해야 한다. 박 원장은 "특히 색소침착과 피부 타입 상태에 적합한 장비를 선택하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그가 꼽는 대표적 문신제거 레이저는 디스커버리 피코레이저다. 기존 레이저토닝의 나노초  단위의 레이저 보다 약 100배 이상 빠른 피코초 단위로 레이저가 조사돼 정상조직에 미치는 영향이 적다. 

박 원장은 "기존 레이저에 비해 통증이 덜하고 문신 색소를 선택적으로 치료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거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짧은 시간에 강한 에너지 파장을 조직 깊숙이 도달시키는 루비레이저 또한 깊게 새겨진 문신제거에 활용되고 있다.

문신 제거가 어려운 이유는 여러 번에 걸쳐 시술하기 때문이다. 박 원장은 "단순한 호기심으로 문신을 했다가 후회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면서 "여러번 시술해야 하는 만큼 염증이나 흉터 등의 위험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피부타입과 문신정도에 따른 레이저 파장 선택, 시술자의 안전한 시술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