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을 하고 싶지만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회복기간이 긴데다 흉터가 가장 큰 원인이다. 전문가들은 외과적 수술인 만큼 흉터는 불가피한 만큼 최소화하는 게 상책이라고 말한다.

가슴성형 후 회복기간과 흉터 우려를 낮추려면 적합한 수술법도 필요하지만 집도의사의 전문성과 경험, 감각, 기술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바노바기성형외과 권희연 원장[사진]에 따르면 가슴성형은 수술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여러가지 선택을 해야 하며, 선택 사항 모두가 수술 결과에 영향을 미친다. 

권 원장은 "원하는 가슴 사이즈, 모양, 수술의 목적 등을 충분히 상담하는 전문의를 만나야 하는 이유"라면서 "안전하고 만족스런 결과를 얻으려면 자신의 체형과 피부 상태 등을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는 또 경험많고 숙련된 의사에게 수술받으면 수술시간이 짧아지는 만큼 보형물의 오염, 감염을 피할 수 있다고 덧붙인다.

권 원장에 따르면 겨드랑이절개, 가슴밑선절개 등으로 인한 흉터는 치료를 비롯해 피부 진정과 집중 회복, 부종 및 멍의 신속한 완화를 위해 실시하는 사후관리프로그램에 따라 완화 정도가 달라진다. 

또한 피부과 협진으로 붉고 파이거나 볼록한 흉터 등을 티나지 않게 원래의 매끈한 피부로 되돌려줄 수 있는 시스템도 포함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