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와 함께 신체 능력은 저하된다. 피부도 퇴화돼 주름이 발생하고 처지게 된다. 젊은 시절과 인상과 이미지가 달라졌다는 말을 듣는 이유다.

가장 큰 원인은 탄력과 밀접하게 관련하는 체내 콜라겐 성분의 감소다. 최근에는 고령인구의 증가로 나이가 많아도 젊게 살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피부관리 수요가 크게 늘었다.

관리 수준을 넘어 시술과 수술까지 받으려는 사람들도 꽤나 증가했다. 엠레드클리닉 최두영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전체적인 피부탄력을 개선하려면 시술이 필요하며 방법도 다양하다.

최 원장은 "최근에는 초음파나 고주파 레이저를 피부에 조사하는 튠페이스나 티타늄 리프팅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다만 환자 피부의 주름 깊이와 피부 처짐 정도, 체질 등을 고려해 안전성부터 고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안전성 고려없이 무분별하게 시술받을 경우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부작용 발생 위험은 높아지기 마련이다.

최 원장에 따르면 튠페이스는 콜라겐을 원활하게 생성시켜 전반적인 피부탄력을 개선하고 유지해 준다. 다양한 핸드피스로 진행이 가능한데다 다양한 파장의 레이저를 사용하는 만큼 자신의 상황에 맞는 선택과 에너지 레벨을 세워야 안전성을 담보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티타늄 리프팅은 다른 시술에 비해 통증이 적고 시술 시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다. 최 원장은 "시술 전후에는 환자의 상황과 니즈에 맞는 진단을 내려 안전성과 만족도 모두 높여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