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대표 허은철)의 미국 자회사 큐레보(Curevo)가 올해 두번째 대규모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회사는 올해 2월 진행한 시리즈A 펀딩(총 6천만달러 규모)에 이어 총 2천6백만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GC녹십자와 함께 야누스 헨더슨 인베스터스(Janus Henderson Investors), RA 캐피탈 매니지먼트(RA Capital Management), 어쥬번트 캐피탈(Adjuvant Capital)가 참여했다.

큐레보 측은 이번 2b상 중간 결과 발표를 앞두고 A1 펀딩을 추가 유치한 것은 CRV-101에 대한 투자자들의 신뢰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자평했다. 

GC녹십자는 올해 초 펀딩 자금으로 현재 대상포진 백신 CRV-101의 2b상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임상 시작 6개월만에 678명의 대상 환자를 등록할 만큼 진행이 빨라 내년 상반기에 중간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회사에 따르면 CRV-101은 기존 대상포진 백신과 비슷한 효능을 보이면서 부작용 부담이 적은 동시에 최적의 면역반응을 내도록 설계된 서브유닛(Subunit) 백신이다. 

1상 임상시험에서 3등급의 주사 부위 반응이 없었고 3등급의 전신 부작용은 낮은 비율(1.3%)로 나타났다. 체액 및 세포 반응상 강력한 면역원성이 확인됐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