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디외과의원(대표원장 이상달, 사진)이 2022 KCIA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 1등급 인증을 받았다. 이로써 엠디외과의원은 2015년부터 2022년까지 7번째다.

엠디외과의원에 따르면 내원 환자들이 다양한 항목을 직접 평가했으며, 평균 91.61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평가 항목은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와 수준 ▲치료의 진행 만족도 ▲접수 창구 및 직원의 서비스 태도 ▲병원의 위생상태 및 쾌적성 등 총 10가지 문항이며 특히 의료소비자가 예민하게 생각하는 ▲의사의 과잉진료 여부 ▲비용의 적정성 등이다.

엠디외과의원은 특히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와 수준 ▲시설 및 내부 구조 인테리어의 편안성과 쾌적성 만족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엠디외과의원은 소비자만족도 평가에 대해 환자의 평가내용과 건의 및 개선사항 등을 활용한 자가진단을 실시해 병원의 의료서비스 질을 높일 수 있어 소비자의 권익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KCA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소비자는 [소비자 기본법 제 4조]에 의한 8대 권리를 갖고 있으며 내원 환자가 직접 평가하고 건의사항 등을 제공하는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의 조사 및 발표는 특히 소비자의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와 ‘안전할 권리’를 충족시킨다”고 전했다.

이상달 대표원장은 "환자가 원하는 수술과 전문의로서 필요한 수술을 구분해 과잉진료를 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라며 "또한 수술한 환자는 평생 관리를 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