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을 계획하고 이행하는 여성들의 연령층이 높아지고 있다. 자녀 양육에 대한 책임을 한층 덜고 자신만을 위한 삶을 살면서 그동안 돌아보지 못했던 얼굴이나 몸매에 대한 아름다움에 관심이 높아진 때문이다. 

특히 +옷의 핏을 고려할 때 처지고 납작한 가슴에 대해 고민을 하는 여성들이 많아 가슴성형을 진행하는 경우도 많다. 중년 이상의 여성은 단순히 가슴 키우기가 아니라 탄력저하로 빈약해진 가슴을 수술해야 하는 만큼 더 세심하게 고려해서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가슴 처짐은 개인마다 다른 만큼 제대로 교정하려면 정확한 파악이 우선이다. 바노바기성형외과 반재상 원장[사진]에 따르면 가슴 밑 선을 기준으로 유두 위치에 따라서 가슴 처짐을 3단계로 나눈다. 

가슴 처짐 1단계에서는 가슴이 크지 않으면서 유두가 가슴 밑 선보다 1cm 이내로 약간 처짐이 일어난 경우다. 2단계는 볼륨감이 살짝 있으면서 2~3cm 위치로 내려간 경우다. 3단계는 볼륨이 없고 밑 선보다 3cm 이상 내려가 있는 단계다. 

반 원장은 "쇄골, 유두, 가슴 밑 선을 감안해 이상적인 가슴의 형태를 생각해야 한다. 크기보다 단순한 처짐 정도만을 개선하고 싶다면 벨로디 레이저 리프팅을 통해서 콜라겐과 엘라스틴 재생을 유도해 처진 가슴의 탄력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한다.

수술 방향은 처짐뿐 아니라 볼륨감까지 고려해야 한다. 볼륭을 개선하려면 수술이 필요하며 피부 절개가 필요하다. 겨드랑이 절개법은 흉터가 잘 보이지 않고 수술 시 혈관과 신경 손상을 줄일 수가 있다. 

가슴 밑 선 절개법은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비교적 빠르면서 가슴 모양을 예쁘게 만드는 데 도움된다고 알려져 있다. 유륜 주위 절개법은 보형물이 위치해야 할 포켓 정 중앙에 절개가 이루어져 시야 확보가 쉽고, 경로가 짧아 비교적 간편하다. 

반 원장은 "중년 여성들의 가슴 성형은 처짐, 볼륨감 등을 모두 고려해야 하며 각종 성인병이나 건강상태도 면밀하게 파악해 안전하게 진행해야 한다"면서 "수술 방향을 잘못 잡으면 처짐 교정이 되지 않을 수 있어 다양한 경우의 수를 고려해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설명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