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남녀노소 불문하고 뷰티 분야에 관심이 높아졌다. 외모가 경쟁력이 되면서 자신에 맞는 스타일링을 찾고, 유행에 따르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외적 매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이와함께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살릴 수 있는 메이크업에도 관심이 높아졌다. 다만 바쁘거나 메이크업이 서툰 경우 반영구시술도 고려한다. 대표적으로는 눈썹문신을 꼽을 수 있다.

반영구 시술은 한 번 시술하면 비교적 장기간 유지돼 편리하다. 전문적인 기술 및 체계적인 의료시스템 하에 받는 게 필수다.  비앤미의원(압구정점) 하동훈 원장[사진]에 따르면 시술자의 감각과 경험이 매우 중요한 만큼 시술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하 원장은 "만약 시술자의 경험이 부족하거나 시스템 등이 잘 갖춰져 있지 않으면 얼굴과 잘 어울리지 않거나 좌우 눈썹이 비대칭이 될 수 있다"면서 "시술 후 문제가 발생해도 대응하기 어려워 만족도가 크게 떨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천연 색소 사용 여부, 시술장비의 우수성 등 여러 사항도 사전 체크사항이다.

하 원장은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에 맞춰 눈썹 길이와 모양, 색상을 결정하고 자연스러운 기법을 이용하는 것도 중요하다"면서 "사전에 충분한 상의 후 최종적으로 시술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