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피부상태에 맞아야' 최적의 리프팅시술 
'내 피부상태에 맞아야' 최적의 리프팅시술 
  • 메디칼트리뷴
  • 승인 2022.09.30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주름이 생기고 약해져 보이게 된다. 반면 젊은 시절 보다 풍채가 좋아지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이들의 공통점은 피부탄력 저하다.

콜라겐 생성이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되는 것인데, 30대 이후로 주름이 부쩍 늘어나고 피부가 아래로 처지는 등의 현상이 일어난다.

항노화 치료 수요 증가와 함께 피부탄력과 주름개선 및 노화예방 시술들이 다양해지고 있다. 세월의 흐름을 완전하게 거슬러 회춘시킬 수는 없어도 노화 속도를 늦추거나 피부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한다.

시술 종류가 많아지면서 선택의 폭은 넓어졌지만 그만큼 선택의 고민도 늘어났다. 우아피부과 이진석 원장[사진]에 따르면 리프팅시술의 하나인 울쎄라는 고주파 열에너지를 피부 깊숙한 SMAS층에 조사해 탄력을 개선시킨다. 

이 원장은 "피부 상태의 전체적 개선뿐 아니라 눈가 및 팔자 주름 등 탄력이 심하게 떨어진 부위에 개별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물론 주의점도 있다. 개인마다 피부의 특징과 체질 등이 다르고 주름이나 처짐에 정도 차이가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시술 만족도와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이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른 시술과 병용하기도 한다. 이 원장은 "울쎄라와 민트실 리프팅을 병행하는 실쎄라는 전체적인 리프팅 효과 상승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한다.

그에 따르면 민트실을 활용한 실리프팅은 몰딩 방식으로 처리된 실을 얼굴에 주입 후 자연스럽게 녹기 때문에 두께가 일정하게 유지되고 잘 끊어지지 않아 리프팅 유지에 도움된다. 또한 레이저가 닿기 어려운 부위에도 좀 더 섬세한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리프팅시술 후 부작용도 고려해야 한다. 이 원장은 "관련 부작용을 예방하려면 개인의 특징과 고민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맞춤 시술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