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에 뜨거운 관심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에 뜨거운 관심
  • 김준호 기자
  • 승인 2022.09.29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개설 일주일새 방문자 1만명 돌파

제약바이오 분야에 대한 구직자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에 따르면 내달 11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공동주최)의 사전등록 홈페이지가 개설 일주일만에 1만 3,977명이 다녀갔다. 이 가운데 535명이 사전신청을 했다. 이들에게는 박람회 당일 행사장에 출입할 수 있는 참가증이 주어진다.

이번 박람회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만큼 온라인 채널도 '온라인 전용 채용관'과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로 구분해 기능을 이원화했다. 먼저 잡코리아에 개설된 온라인 채용관에서는 현재 74개사 172건의 채용 공고문을 게시, 실질적인 채용이 가능하다.

채용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선 박람회 사전신청과 더불어 행사 개요와 프로그램을 비롯해 참가기업 정보 등 구직자에게 필요한 실속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기업으로부터 상담과 면접을 받을 수 있는 창구도 설치했다. 홈페이지상의 '채용정보관' 메뉴는 현장 면접관과 현장 상담관으로 구분, 구직자들의 신청을 통해 원하는 기업으로부터 면접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컨퍼런스관에서는 오전 10시 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후 5시 30분까지 기업 채용설명회와 특강이 이어진다. 

박람회장 내 기업 부스와 전용면접장에서는 상담과 면접이 이뤄지며, 제약바이오 취업코칭 및 면접메이크업 등 다양한 부대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특성화대학, K-NIBRT와 같은 제약바이오 관련 학교 및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