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빠른 눈가, 중년층 성형시 주의사항
노화빠른 눈가, 중년층 성형시 주의사항
  • 메디칼트리뷴
  • 승인 2022.09.26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진행되면 자연히 외모 변화부터 고민하게 된다.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늘어나며 시간이 갈수록 속도도 빨라져 조기 관리가 중요하다.

특히 눈 주변 조직은 매일 자주 움직이는 만큼 노화가 더 빠르게 진행되는데, 이로 인해 기능 문제도 발생할 수 있다. 대표 사례가 안검하수다. 

윗눈꺼풀을 올려주는 근육 힘이 약해지면서 눈꺼풀이 처져 시야를 가리고, 속눈썹이 눈을 찌르고 눈 꼬리 부분에 눈물이 고여 피부가 짓무르는 등 여러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이다.

이러한 문제는 눈꺼풀을 들어올리는 근육 힘을 파악한 후 처진 윗눈꺼풀을 개선하는 상안검 수술로 개선할 수 있다.

심포니 성형외과 현경배 원장[사진]에 따르면 상안검 수술 시 원하는 눈 모양을 미리 결정하고, 절개법이나 비절개법으로 진행할 수 있다. 

현 원장은 "절개법은 지방이나 근육 등이 많은 경우 이용하며, 비절개법은 비교적 눈꺼풀이 얇고 조직이 적은 경우 이용한다"고 설명한다.

눈 아래 조직이 처진 경우에는 눈밑 하안검 수술을 이용할 수 있다. 하안검 수술은 단순히 눈 아래의 지방이나 피부 조직을 빼는 게 아니라 늘어진 근육을 당기고 앞볼 볼륨을 조성하면서 자연스러운 모습을 얻을 수 있다.

그에 따르면 하안검 수술방식은 눈 안쪽에서부터 바깥쪽까지 결막을 절개한 후 지방을 재배치하고 늘어진 피부와 주름에 따라 피부를 절개한다. 그런다음 눈 밑 애교살 모양에 맞춰 굴곡을 주고 근육을 당겨 고정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 원장은 "상하안검 수술은 크게 복잡하지 않고 회복 기간도 짧지만 개별 특성을 고려해 안정적으로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면서 "따라서 경력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히 상의한 후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