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전면 해제 검토에 대한 뉴스가 나오며 한동안 마스크에 가려져 있던 입술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가고 있다. 입술은 인상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부위로 입술이 너무 얇거나 입꼬리가 쳐지면 어두운 인상을 줄 수 있어 입술교정 시술을 생각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최근 입매 교정을 위해 자주 찾는 방법은 입술필러를 통한 입매교정이다. 입술필러는 입술에 필러를 주사하여 볼륨감을 높이고 모양을 잡아주는 방식이다. 

입꼬리필러와 함께 입술의 균형과 좋은 인상을 줄수 있는 시술로서 간편한데다 회복기간도 짧아 바쁜 직장인들이 많이 찾고 있다. 입체감있는 입술은 물론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다른 시술보다 간편할뿐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케이톡스의원(인천구월점) 배경태 원장[사진]에 따르면 첫째로 부작용이다. 입술은 움직임이 많은 기관으로 많은 혈관과 신경이 분포해 있다. 신체에서 가장 주름이 많은 곳이기도 하다. 잘못 주입된 필러로 얼굴 곳곳에 멍이 심하게 들거나 염증, 부기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두번째로는 필러의 성분이다. 입술필러는 대부분 히알루론산 필러를 사용하지만 필러제품마다 점도나 지속력이 다르므로 시술 전 충분히 알아보는 것이 좋다.

세번째로는 의료진의 숙련도다. 입술필러시술에 사용하는 필러는 점성을 가진 액체로 단순히 주입만으로 원하는 모양이 잡히지 않을 때가 있다. 

체내 주입한 필러를 만져서 원하는 모양으로 만드는 작업을 ‘필러몰딩’이라고 하는데, 숙련된 의료진이라면 필러 주입시 최대한 원하는 만큼의 모양을 잡아 주입할 수 있고, 추가로 필러몰딩을 하게 될 경우에도 최소한의 리터치로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최근 많이 사용하는 필러 성분은 녹일 수 있는 히알루론산이지만 재수술이 필요하지 않도록 처음부터 정확하게 시술하는 게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강조한다.

배 원장은 "입술필러후기에만 의존하기보다는 환자 상태를 먼저 파악하고, 주입 적정량, 적정 제품으로 정확한 부위에 필러를 주사해야 여러 번 시술하는 불편과 부작용 위험을 덜 수 있다"고 설명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