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에는 큰 일교차로 건조함이 심해진다. 때문에 바뀐 계절에 적응하느라 피로감은 커지고 면역력은 떨어지는데, 피부 상태 역시 악화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환절기 건조함의 원인은 유수분 밸런스 붕괴다. 건조감이 심해서 당김, 따가움 등이 심해질 수 있다. 게다가 모공, 잔주름, 탄력 저하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피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리프팅시술이 주를 이루는데 이 중에서 특히 써마지FLX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한다.

디에이성형외과 민병이 원장[사진]에 따르면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에 전달하는 시술법으로 피부 속 콜라겐을 재생시켜 잔주름과 피부처짐 등을 자연스럽게 개선한다.

민 원장은 "일반 300, 600, 900샷 팁과 아이써마지 225, 450 팁이 있어 얼굴 전체적으로 시술할 수 있다"고 말한다. 시술 부위 별로 적절한 팁을 사용하면 안정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시술 시 정품 여부 확인은 필수다. 민 원장은 "정품은 팁에 시간 락이 걸려있어 재사용이 불가능하다. 비 정품 사용 시 원하는 시술 효과를 얻기도 어려울뿐 아니라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아울러 피부 상태와 노화 정도, 문제점 등을 꼼꼼히 따져본 후 체계적인 계획 수립도 중요하다. 개별 맞춤 계획을 세워 샷 수, 시술 횟수 등도 결정해야 한다.

의료진 숙련도 역시 중요하다. 민 원장은 "관련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상주하는 피부과를 찾아야 안정적인 시술이 가능하다"면서 "가격보다는 의료진 실력, 정품 여부 등을 미리 확인하고 결정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덧붙인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