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종합비타민 '메가트루맥스정'을 출시했다. 이로서 메가트루 브랜드는 5개로 늘어나 성분 차별성을 가진 라인업으로 보강됐다.

벤포티아민, 비스벤티아민, 피리독살포스테이트 등 활성비타민 외 16종의 비타민이 포함됐다. 동시에 마그네슘, 셀레늄, 아연 등의 미네랄도 들어있어 육체피로와 체력저하 개선에 도움을 준다.

활성비타민B1 성분인 벤포티아민은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고 약효도 오래 지속된다. 벤포티아민은육체피로, 근육통, 신경통, 눈 피로 해소에 도움된다.

역시 비타민 B1의 활성형인 비스벤티아민은 간, 심장, 폐, 근육 등 신체기관으로의 이동이 원활하고 특히 뇌혈관장벽을 통과해 뇌의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준다.

활성비타민B6 성분인 피리독살포스페이트는 빠른 체내 흡수는 물론 간 장애, 면역 장애 등 간 기능이 저하된 환자에 도움을 준다.

메가트루맥스정에는 1일 권장섭취량 100%를 충족한 셀레늄 60μg과 자연산 생굴 10개에 달하는 아연 50mg이 포함됐 현대인에게 부족한 미네랄 보충에 도움이 된다.

셀레늄과 아연은 비타민 A, C, E 등과 함께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만성피로를 느끼는 현대인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되는 미네랄까지 한번에 챙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할만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