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보다는 모양' 보형물 선택이 가슴성형 성공열쇠
'크기보다는 모양' 보형물 선택이 가슴성형 성공열쇠
  • 메디칼트리뷴
  • 승인 2022.08.12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당한 볼륨에 슬림하고 탄탄한 몸매는 모든 여성의 워너비다. 다이어트를 할지라도 부족한 볼륨을 채우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는 이유다.

가슴 볼륨은 기능성 속옷을 이용하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가슴성형 등 적극적으로 개선하려는 여성들도 늘고 있다.

과도한 체중감량이나 노화로 가슴이 처진 경우 그리고 선천적으로 가슴이 작다면 가슴성형이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가슴성형은 주로 보형물을 삽입해 모양과 볼륨을 개선한다.

과거에는 크기를 중요시했지만 최근에는 신체와 어울리는 모양에 비중을 두고 있다. 더블유클리닉(광주) 신향미 원장[사진]에 따르면 크기가 아니라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 밸런스 교정 등 세부적인 사항에 집중해야 한다.

신 원장은 "키와 흉곽에 비해 가슴 너무 크면 오히려 둔해 보이거나 전반적으로 불균형한 느낌을 주기 쉽다"고 말한다. 

보형물 선택은 수술 성공의 열쇠다. 신 원장에 따르면 어떤 보형물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가슴의 형태와 촉감이 결정된다. 신체에 비해 가슴이 작다면 전체적으로 풍성한 볼륨감을 주고 자연스러운 라인을 낼 수 있는 바닥이 둥글고 중앙이 봉긋한 원형 보형물이 적합하다.

수술법은 절개 위치에 따라 겨드랑이 절개, 밑선 절개, 유륜 절개 등으로 나뉜다. 보형물 삽입 위치에 따라서도 달라진다. 방법마다 흉터의 크기 및 절개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별 니즈에 맞춰야 한다.

신 원장은 "가슴성형은 수술 후 만족도가 높지만 쉬운 수술이 아닌 만큼 체계적 수술시스템과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병원에서 받는 게 바람직하다"고 조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