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속 연예인들의 실제 얼굴은 작아보인다. TV속 얼굴이 실제보다 크게 나온다는 얘기다. 얼굴 크기와 미모는 반비례한다는 이야기가 있는 것처럼 큰 얼굴은 단점이다.

얼굴이 커보이는 요인으로는 이중턱을 꼽을 수 있다. 얼굴 라인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피부의 탄력 저하로도 발생할 수 있는 이중턱은 자칫 무턱이나 노안 이미지를 준다.

하지만 턱살은 적게 먹고 열심히 운동해도 쉽게 빠지지 않아 의료적 선택을 하는 경우도 많다. 다만 윤곽 수술이나 지방흡입은 출혈이나 염증 등의 부담으로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이럴 경우 주사를 이용한 시술도 시도해 볼만한 방법이다. 휴먼피부과(광장점) 김윤미 원장[사진]은 "이중턱을 개선하고 싶은데 수술이 부담된다면 브이올렛 주사를 선택할 수 있다"고 말한다. 

김 원장에 따르면 인체 내 자연 성분 데옥시콜산이 주성분인 브이올렛 주사는 지방세포막을 파괴해 지방세포 수 자체를 감소시키는 원리를 갖고 있다. 

또한 콜라겐 합성을 유도해 피부 탄력을 개선시킨다. 울쎄라나 튠페이스 등 리프팅 레이저를 병행하는 경우도 있다.

이중턱의 발생 원인이 다양한 만큼 안전을 위해 맞춤시술은 필수다. 김 원장은 "시술 부위의 지방량과 시술 깊이, 주입량 등을 고려해야 하며 멍과 통증 등의 부작용을 줄이려면 꼼꼼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