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커풀수술은 이미지 개선 효과를 가장 빨리 얻을 수 있는 성형수술법이다. 쌍꺼풀 수술 건수와 함께 선호도가 높아지는 이유일 것이다.

쌍꺼풀 수술은 방식에 따라 절개법, 비절개법으로 나뉘며 라인 형태를 기준으로 인라인, 인아웃라인, 세미아웃라인, 아웃라인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인라인 쌍꺼풀은 눈 앞머리 안쪽에서부터 선이 이어져 동그랗고 귀여워 보이는 눈매를, 나머지는 깊이있는 눈매를 만드는데 유용하다. 인아웃라인이란 시작점은 인라인처럼 눈 앞머리에 근접해 있지만 뒤로 갈수록 쌍꺼풀 선이 높아지는 형태를 의미한다.

더비비성형외과 강형근 원장[사진]에 따르면 한국인은 자연스러우면서 또렷한 인상을 줄 수 있는 인아웃라인 쌍꺼풀을 가장 선호한다. 아이홀이 깊지않고 눈두덩이가 도톰한 한국인 특성이 있기 때문이다. 

인아웃라인의 장점은 수술하지 않은 듯 자연스럽게 보이는 눈매 연출에 효과적이다. 또한 매몰법, 절개법 등 다양한 방식에도 적용할 수 있어 최근 선호도가 높아졌다. 

하지만 인아웃라인 쌍꺼풀은 시작점이 명확해야 하고 눈꼬리까지 매끄럽게 이어져야 하는 만큼 의료진의 실력과 맞춤 디자인이 핵심이다.

강 원장은 "개인의 눈매 길이와 폭, 눈꺼풀 두께 등을 고려해 명확한 시작점과 고정포인트를 찾는 게 인아웃라인의 포인트"라면서 "수요는 증가하지만 만들기 쉽지 않은 만큼 실력과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받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는 또 "눈은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위인 만큼 재수술하지 않도록 개인 특성과 취향, 이목구비, 비율 등을 반영한 맞춤 수술 계획도 필요하다"고 덧붙인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