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인 여름철에는 겨우내 숨어있던 체모를 관리하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제모 부위도 겨드랑이뿐만 아니라 종아리, 팔, 가슴, 비키니 라인, 다리 등 다양해진다. 남녀 불문하고 제모의 목적은 외모 개선도 있지만 위생 관리도 있다.

제모 방식으로는 간편한 면도, 왁싱, 크림 제모 등이 있지만 피부손상이나 색소 침착, 모낭염 우려가 있다. 최근에는 피부 자극이 적고 반영구적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레이저제모를 선택한다.

크리미의원(대전도안점) 정호영 원장[사진]에 따르면 레이저 제모 가운데 가스분사식 클라리티가 선호되고 있다. 기존 레이저 분사 속도가 빨라 적은 시술 횟수로도 가느다란 털은 물론 솜털까지 정밀하게 제거할 수 있다. 

눈썹 테두리, 눈두덩이, 이마, 볼, 인중, 수염, 턱수염 등 부위의 잔털이 거의 남지 않아 깔끔한 제모를 기대할 수 있으며, 체모의 굵기와 시술 부위에 따라 파러미터를 조절할 수 있다.

정 원장은 "제모 시술은 간단해 보이지만 레이저 장비나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다른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부작용이나 피부 붉어짐, 모낭염이나 화상, 색소 침착 등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경험많은 의료진에게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받아야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