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성형의 기술의 발전과 보형물의 다양성 및 안전성이 높아지면서 가슴성형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

가슴성형수술법은 보형물 삽입 위치에 따라 나뉘는데, 개인마다 가슴의 형태 및 크기, 적합한 수술 방식이 다른 만큼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볼륨감 개선과 가슴골 라인 연출이 가능한 이중평면(듀얼플레인) 수술법 진행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는 전언이다.

이중평면 수술법이란 보형물의 2/3는 가슴 근육인 대흉근의 바로 아래, 1/3은 유선조직 아래에 위치시키는 방법이다. 

티에스성형외과 이상균 원장[사진]에 따르면 대흉근이 보형물을 잡아 주기 때문에 윗가슴은 수술 이전처럼 자연스러움을 유지할 수 있다. 중앙 부위 가슴은 불륨감과 자연스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아랫가슴은 보형물을 유선조직 아래로 위치시켜 볼륨감을 살리고 실제 가슴과 흡사한 촉감을 구현할 수 있다. 풍만함도 장기간 유지된다.

이 원장은 "결과적으로 이중평면 가슴성형술의 장점은 부드러운 촉감과 자연스러운 모양 구현, 그리고 수술 후 가슴밑선의 이중 주름 방지를 꼽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다만 환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만큼 고난도의 수술이이라 상세한 기술이 요구된다. 이 원장은 "이중평면법을 활용한 가슴확대수술은 경험많고 숙련된 의료진과 상담 후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