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의료원(의료원장 배상훈)이 다음달 3일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최신의학의 신기술과 전망을 주제로 컬럼비아, 코넬의대와 공동으로 국제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국제학술심포지엄은 총 4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로봇수술, 인공장기, 유전자 맞춤 암 치료 등한 한국과 미국의 최신 임상의학 지견이 소개된다.

1부는 로봇수술의 세계적 대가인 컬럼비아의대 마이클 알젠찌아노(Michael Argenziano) 교수와 서울아산병원 이승규 교수가 외과수술의 최신 기법을 소개하고,  2부는 인공장기의 개발과 의학적 활용에 대해 컬럼비아의대 에릭 로우즈(Eric A. Rose) 교수와 한강성심병원 장영철 교수가 발표한다.

3부는 컬럼비아의대 버나드 웨인스타인(Bernard Weinstein) 교수가 종양의 분자유전학 맞춤치료에 대해 한림대성심병원 정두련 교수가 감염질환 치료의 전망에 대해서 연구자료를 발표한다.

4부는 뇌종양 수술에 대해 컬럼비아의대 제프리 브루스(Jeffrey Bruce) 교수와 강동성심병원 노영수 교수가 최신 임상연구결과를 논의한다.

배상훈 원장은“2004년이후 매년 개최하고 있는 국제학술심포지엄이 올해로 제3회를 맞이하게 되었고, 이번에는 한림대학교 설립자인 윤덕선 박사의 10주기를 기념해 개최하는 심포지엄으로 의미가 더욱 깊다”고 말했다.

심포지엄 참석자 사전등록 : 2월 17일까지/ 팩스 02)552-8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