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에 따라 달라지는 미의 기준 속에서 한결같이 자리를 지키고 있는 키워드는 '동안'일 것이다. 제나이보다 더 어려 보이는 외모를 뜻하는 동안은 주로 주름없고 탄탄하며 잡티없이 깔끔한 얼굴을 가리킨다.

이러한 동안 피부는 타고나야 하지만, 건조한 환경과 노화, 피부 트러블 등으로 발생하는 피부 탄력의 변화를 지연시키는 관리 역시 중요하다. 때문에 많은 이들이 피부 노화 지연을 위한 미용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큰 부담없이 피부 탄력과 주름을 개선시키는 레이저 리프팅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그 중 하나가 고주파를 이용하는 써마지리프팅이다. 아이필유의원(강남) 권혜련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써마지리프팅은 시술 시 다양한 팁을 사용해 눈이나 입 등 섬세한 시술이 필요한 부위에도 효과적인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미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안전성과 효과를 인정받았다. 열을 가하면 재생되는 콜라겐 성질이  이용해 시술 직후부터 달라진 피부 탄력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지방을 감소시키지 않아 볼이 패이고 광대가 도드라져 보이는 부작용을 막을 수 있으며,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없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

권 원장은 "피부노화 개선 외에도 화이트닝, 모공축소, 피부재생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면서 "최대 효과를 얻으려면 시술 전 개인의 피부 상태를 면밀히 파악하고 충분히 상담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피부층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받아야 한다고도 덧붙인다.

시술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사후 관리도 매우 중요하다. 권 원장은 "시술 후 보습관리와 함께 비타민 섭취와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한다. 염증 발생을 막기 이해서는 시술 후 최소 일주일간은 과격한 운동이나 사우나 등은 삼가고, 금연과 금주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