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모티리톤 4대 기능성 위장장애질환 개선 입증
동아ST 모티리톤 4대 기능성 위장장애질환 개선 입증
  • 김준호 기자
  • 승인 2022.04.0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의대 박선영 교수 APNM 2022서 임상데이터 발표
소화불량·위식도역류·변비·과민성장증후군에 효과 확인

동아ST의 기능성 소화불량치료제 모티리톤이 기능성 위장장애 4대 질환을 개선하는 것으로 입증됐다.

전남대의대 박선영 교수는 지난 2일 열린 '아시안기능성소화관질환 및 운동질환교육'(APNM 2022, 인천)에서 위장관운동촉진제의 특장점과 모티리톤의 임상데이터를 분석한 '위장관 전체에서의 위장관 운동 촉진제 개선효과와 안전성' 연구를 발표했다.

연구에 따르면 모티리톤은 기능성소화불량증을 비롯해 위식도역류질환, 기능성 변비, 변비형 과민성장증후군 등 기능성위장장애 4대 중증 질환을 개선했다.

기능성소화불량증에서는 위 배출지연, 위 순응장애, 내장통증과민을, 위식도역류질환에서는 만 65세 이상 비미란성역류질환 환자의 역류 증상을 개선했다.

기능성 변비에서는 대장통과 시간을 유의하게 단축시켰고, 복부 불편감 및 복통, 배변 만족도 등 변비 관련 7개 증상을 유의하게 개선했다. 특히 변비형 과민성증후군에서는 기능성소화불량증까지 개선됐다.

모티리톤은 동아에스티가 개발한 기능성소화불량증 치료제로, 기존 치료제와 달리 위 배출 지연 개선, 위 순응 장애 개선, 위 팽창 과민 억제 등의 복합 작용으로 기능성소화불량증을 개선한다. 2011년 발매되어 2013년부터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연 매출 300억 원에 이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