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맞춤형 면역케어' 전문브랜드 ㈜엔케이씨엘(NKCL)바이오그룹이 2월 22일 그랜드하얏트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The 1st Thanks Day’ 감사축제를 개최했다.

NKCL바이오그룹은 NK면역세포치료제를 연구·개발하는 기업으로 NK(자연살해)세포배양용 배지첨가키트 및 배양방법에 대한 특허와 원천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NK세포는 비정상세포 살상능력을 가진 체내 면역세포로서 암세포 제거와 항노화에 효능을 보인다.

윤지현 대표는 이날 열린 '2022 NKCL 혁신전략 그리고 미래'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창립자 빌 게이츠는 세계를 바꾸게 될 3가지로 면역항암제, 마이크로바이옴, 치매치료제라고 언급했다"며 자사의 면역항암제와 마이크로바이옴기술 분야의 유망성을 언급했다. 

회사는 GBI Research 데이터를 인용해 글로벌 면역항암제 시장은 2017년부터 매년 17% 성장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전체 항암제 시장(2,330억 달러) 중 44%인 1,034억 달러, 한화 약 118조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회사는 2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면역세포 자동 배양 플랫폼의 완공해 개인별 최적화된 면역세포 치료제를 양산화·대중화하는 데 성공했다. 

윤 대표는 또 "세계인의 건강한 노년을 위해 NKCL바이오그룹은 한국과 유럽, 미국 기준을 충족하는 GMP 인증을 고려한 자동화시스템 설계공정으로, 회사의 기준이 향후 전세계 면역시장의 표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선포하고, 나아간다"고 말했다. 

회사에 따르면 면역세포치료제의 생산은 맞춤형 배양 과정을 전문화된 연구원 인력에 의존하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 진입하기 어렵다. 반면 NKCL바이오그룹의 자동배양시스템은 기존 수동 생산방식 대비 생산성이 100배 이상 높아 고가의 면역세포치료비를 획기적으로 낮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약 300명의 VIP와 파트너를 초대하고 약 3천명이 입장할 수 있는 줌 라이브 시스템 및 유투브 실시간 스트리밍까지 구현하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의 행사로 진행됐다. 

가수 소향의 공연으로 분위기가 고조된 행사의 막바지에는 사회자인 김창옥 교수가 NKCL바이오그룹을 위한 특별 미니강연을 진행하여, 기업 행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는 설명한다.

한편 NKCL바이오그룹은 동탄의 NK면역치료센터(NK동탄의원)와 협력해 개인 맞춤형 면역 검진 및 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NK면역치료센터는 종합 메디컬 플렉스몰로, 면역검진센터, 면역치료센터, 이뮨드럭스토어, 이뮨카페로 구성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