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고 가장 예쁠 때 멋진 몸을 만들어 바디프로필을 촬영하는 여성들이 많아졌다. 이 과정에서 체중 감량은 운동이나 식단 관리로도 가능하지만 타고난 볼륨을 키우기에는 역부족인 경우가 많다. 가슴과 골반 등의 개선을 위한 시술 건수가 늘어나는 이유다.

과거에는 볼륨을 보충하기위해 보형물을 삽입했다면 최근에는 필러를 활용한다. 그 중 바디필러는 입체감이 부족한 신체 부위에 필러를 주입하는 방식이다. 보형물 삽입 성형과 달리 피부절개 부담이 없고 흉터나 멍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힙과 골반의 볼륨 향상에도 필러를 사용한다. 247클리닉 허재훈 대표원장[사진]은 "부족한 힙과 골반 볼륨을 보완하고 골반과 허벅지 사이와 대퇴골이 이어지는 부분의 움푹 패인 힙딥 커버에도 도움된다"고 설명한다.

히알루론산을 해당 부위에 주입, 볼륨을 증진시키는 골반필러는 생체 적합성이 높아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문제가 생기거나 결과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에는 녹여 처리할 수 있다. 시술시간이 짧아 회복기간이 필요없는 경우도 있다. 

기존 보형물로는 힘든 섬세한 교정도 가능하다. 지방량이 적거나 다이어트나 노화로 엉덩이가 처졌거나 지방이식이 힘든 경우 등 개인 체형 별로 디자인할 수 있다.

결과도 중요하지만 역시 안전이 우선이다. 허 원장은 "의료기관에서 과도한 주입이 아닌 적절한 용량으로 최적의 결과를 낼 수 있는지를 살펴봐야 한다"고 설명한다. 아울러 해부학적 지식과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상주하는지 체계적인 사후 관리까지 가능한지도 병원 선택시 체크 사항이다.

보형물 보다는 간단하지만 잘못 시술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문제 발생시 대처 및 즉각 제거가 가능한 곳인지도 확인해야 한다고 허 원장은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