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은 사춘기의 심볼이라는 별칭이 있을 만큼 청소년기 한번쯤은 경험한다. 여드름은 피지선에서 발생하는 피지가 모공을 막아 발생하는 염증성질환이다.

여드름 발생 부위는 얼굴 뿐만 아니라 가슴·등·목 등 피지선이 발달한 부위면 어디든 발생한다. 여드름 해결을 위해 마스크팩, 기능성 화장품, 홈케어 기기 등이 나와있지만 이미 피부에 발생한 여드름은 이러한 방법으로는 개선이 힘든 경우가 많다.

단아의원(명동) 이은지 원장[사진]에 따르면 피부과의 여드름 근본치료는 피지선 크기를 줄여 피지 분비를 억제하는 것이다. 아울러 고려할만한 치료법으로 네오빔레이저를 꼽는다.

네오빔레이저는 1,450nm 파장대의 레이저로 피지선을 축소시켜 피지 분비를 줄여주는 시술이다. 10mm 렌즈로 피부의 안쪽 피지샘까지 에너지를 전달하는 만큼 문제가 되는 피지선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해 치료와 재발 방지를 기대해 볼 수 있다.

다른 시술과 달리 압출과 스케일링 과정이 없어 피부 표피의 손상이 적고, 회복 기간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피부상태에 맞아야만 적용할 수 있는 만큼 숙련된 의료진과의 상담이 필요하다. 

시술 후 관리도 중요하다. 시술 과정에서 자극을 받아 피부가 예민해진 만큼 자외선 차단 및 보습에 신경써야 한다. 아울러 음주와 흡연은 일정기간 삼가야 한다.

이 원장은 "여드름은 치료가 까다로운 피부질환이기 때문에 평상시 올바른 세안, 충분한 보습 유지 등 피부 관리가 필요하며, 피부 자체의 회복력을 키워 여드름을 예방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