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성형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간단하다고 알려져 있다. 회복이 빠르고 이미지 변화 효과를 즉시 얻을 수 있어 만족감도 높다고 한다. 대표적으로는 쌍커풀수술이 있지만 일명 '졸려 보이는 눈'인 안검하수을 위한 눈매교정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안검하수란 눈을 뜨는 근육의 힘이 약할 경우 눈을 정상적으로 뜨지 못하게 되어 눈꺼풀이 아래로 쳐지고 눈동자를 덮어 졸려 보이고 답답한 인상을 준다. 

미용 문제 뿐만 아니라 눈의 기능적 문제도 나타날 수 있다. 눈꺼풀을 위로 올리기 위해 이마의 힘을 쓰게 되면서 이마 주름을 유발한다. 또한 안검하수를 방치하면 약시나 난시까지 발생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한다.

안검하수 개선법으로 눈매교정 수술이 적합하다. WJ 원진성형외과의원 박장우 원장[사진]에 따르면 기존에는 눈매교정 시 절개법을 고려했지만 요즘에는 절개없이도 눈 뜨는 근육의 힘을 조절하는 비절개눈매교정으로 안검하수 교정이 가능하다.

비절개눈매교정은 절개를 하지 않고 눈꺼풀에 미세한 구멍을 내어 이를 필요에 따라 적당량의 지방을 제거하고 실로 위 눈꺼풀을 올려주는 근육과 안검판을 묶어 눈매를 개선해주는 방법이다.

수술한 티가 거의 나지 않고, 자연스러운 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부기와 흉터가 비교적 적어 회복도 빠르다. 

만족스런 결과를 얻으려면 눈의 크기뿐만 아니라 눈의 모양, 라인, 눈꺼풀 처짐 정도, 눈매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박장우 원장은 "눈매교정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