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시간 대비 이미지변화 효과는 눈성형이 가장 높을 것이다. 눈의 크기와 쌍꺼풀 유무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지는 만큼 최근 눈성형 수요도 크게 늘었다.

눈성형의 대부분은 쌍꺼풀수술로 모두가 만족스런 결과를 얻은 것은 아니다. 눈이 퉁퉁 붓고 어색해 보이는 소세지쌍꺼풀이나 시간이 지나도 부기가 빠지지 않는 경우도 있다. 쌍꺼풀이 너무 큰 경우도 있는데 인상마저 나빠보일 수 있다. 큰 쌍꺼풀 발생 원인은 다양하다.

미소라인성형외과 심상백 원장[사진]은 "아웃라인의 쌍꺼풀을 만들려다가 지나치게 높고 크게 디자인하면 눈이 게슴츠레해 보이거나 소세지쌍꺼풀처럼 보일 수 있다"고 말한다. 눈꺼풀이 너무 두껍거나 돌출된 안구를 고려치 않은 경우, 그리고 쌍꺼풀이 너무 깊은 경우 역시 쌍꺼풀 및 눈매가 어색해 보인다.

심상백 원장에 따르면 쌍꺼풀 재수술 사례의 대부분은 특별히 하나의 이유 보다는 여러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얽혀있다. 실패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이야기다. 

심 원장은 "현재 상태, 증상을 진단하고 실패 원인을 찾는다면 원인 별 구체적 해결법들이 있는 만큼 자연스럽게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큰쌍꺼풀 재수술은 원인에 따라 해결방법이 다르다. 심 원장은 "우선 눈매교정술로 쌍꺼풀을 줄이는 방법이 있다. 늘어진 상안검거근을 단축 봉합하면 눈이 크게 떠지면서 라인이 안으로 말려 들어가 위 눈꺼풀에 덮여 쌍꺼풀도 함께 줄어들어 보인다"고 말한다.

쌍꺼풀이 깊어서 크게 만들어진 경우에는 깊은 쌍꺼풀을 느슨하게 풀어줘 쌍꺼풀을 줄일 수 있다. 피부에 여유가 있으면 높게 디자인된 쌍꺼풀 흉터를 아래쪽 피부와 함께 잘라내 쌍꺼풀을 줄이는 방법도 고려할 수 있다. 다만 단순히 피부를 잘라낸다고 쌍꺼풀이 작아지는 게 아닌 만큼 주의해야 한다.

심 원장은 "쌍꺼풀 재수술 시에는 자신의 현재 상태를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가장 어울리는 수술법을 선택해야 한다"면서 "따라서 비용 뿐만 아니라 수술 후기의 파악과 함께 경험많은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하고 진단받은 후 수술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