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사고로 환자의 불안감 증가하는 가운데 WJ 원진성형외과의원이 안전한 의료환경 개선을 위해 안전 시스템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원진성형외과의 안전시스템은 출장 마취 시스템과 달리 다수의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원내에 상주해 1:1 전담 마취 시스템을 적용하며 모든 수술을 직접 관리 감독한다. 

특히 수술 전 상담을 통해 환자의 상태를 체크하고 수술의 전 과정을 모니터링하며 미연에 발생할 수 있는 특수 상황에 대비하고 수술이 끝난 후에는 통증 관리도 담당한다. 

이전부터 원진성형외과는 수술 중 체온이 급상승하는 악성고열증을 대비해 특수 치료제인 단트롤렌을 선제적으로 구비하는 등 응급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하고 있다. 또한 수술 시 환자의 체온유지와 안정적인 산소제공을 위해 온도를 정밀 제어하는 HEATED CIRCUIT을 구비했다.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 자가 전원 공급장치 UPS를 비롯해 모든 수술실에는 심장제세동기와 응급 윤상갑상절개술 장비, 심폐소생기를 갖췄다. 

WJ 원진성형외과의원 강문석 대표원장은 "성형외과는 외과적 수술로 검증된 안전시스템 하에 안정 장비를 갖추는 것이 기본으로 예기치 못한 응급상황이 왔을 때 모든 의료진이 협력할 수 있는 체계적인 안전시스템을 구축했다"며 "환자가 안전한 환경에서 진료받기 위한 안전 조치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