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므론헬스케어의 가정용 혈압계가 최근 글로벌판매 누적 3억대를 넘었다. 회사는 지난 1973년 처음 출시한 이후 약 36년여 간 가정용 혈압계 및 혈압측정기를 개발해왔다.

첫 런칭 이후 꾸준히 우수한 제품력과 기술력으로 의료계의 주목을 받았으며 이후로도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혈압측정기와 가정용혈압계의 판매량 증가는 전세계 만성 기저질환자의 증가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데 따른 것으로 회사는 분석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전세계 성인고혈압환자 및 고혈압위험군은 약 10억 명에 이른다. 고혈압은 심뇌혈관 질환과 사망 원인이다. 사망하지 않더라도 병세 악화로 자리 보전하거나 각종 심각한 후유증을 겪게 될 수 있다.

따라서 고혈압은 세계적으로 경각심을 가져야 할 질환으로 각 국의 관련 학회 등에서는 고혈압 가정치료 가이드라인을 배포하는 등 고혈압 예방과 극복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회사 슬로건도 '전 세계인의 건강하고 편안한 삶을 실현하도록 돕는다'로 정했다. 지난 2015년에는 '심뇌혈관질환 제로(ZERO)를 목표로하는 Going for ZERO라는 비전을 선언했다. 최근에는 미국, 유럽 등지에서 ECG(심전도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한 혈압계와 웨어러블 혈압계 등 혁신적인 신기술을 잇따라 선보였다.

아울러 뉴노멀 시대에 걸맞게 원격 환자 모니터링 서비스를 전 세계적으로 제공하고 심뇌혈관질환 조기 발견을 위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고혈압 측정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고혈압 예방으로 삶의 질(QOL)을 개선시키는데 노력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36년처럼 앞으로도 회사의 비전인 '심뇌혈관 질환으로 인한 합병증 위험 예방'에 힘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혈압측정기 전 세계 판매량 3억대 돌파 기념으로 홈페이지에서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아울러 오므론 혈압계 발자취 등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