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나이는 피부의 처짐과 주름이 좌우한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실제로는 얼굴 볼륨이 더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움푹 패인 볼 살 등 얼굴 곳곳이 꺼져 보이는 현상이 나이를 들어보이게 하는 때문이다. 

그 원인 중 하나가 콜라겐 감소라고 전문가들은 설명한다. 나이가 들면 피부 탄력을 유지시키는 콜라겐이 점차 감소하면서 얼굴 윤곽이 꺼지고 주름이 많아진다.

특히 노화가 진행되면서 세포 또한 노화되고, 결합조직이 약해지며 지방이 줄어든다. 결국 피부 탄력 저하 및 피부 속 근육층까지 무너져 피부가 늘어지고 깊은 주름이 생긴다.

리팅성형외과 이성준 대표 원장[사진]에 따르면 얼굴 탄력이 전체적 줄어들어 고민이라면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는 안면거상술이 도움될 수 있다. 

안면거상술은 양쪽 귀 옆을 절개해 얼굴을 팽팽하게 당겨주는 시술법이다. 이 원장은 "안면거상술 가운데 하나인 스마일거상은 가장 핵심적인 근막층을 부분 박리해 부기와 멍, 흉터를 최소화하고 핵심 부위만 안전하게 박리한다"고 설명한다. 

시술 후에는 깊은 팔자주름과 처진 얼굴살로 늘어진 턱살, 탄력잃고 내려온 심술보, 주름진 피부 등 얼굴의 전체적인 주름과 볼륨의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이 원장은 "스마일거상은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주는 안면거상술의 장점은 물론 지방이식 같은 효과도 준다"면서도 "다만 개인의 피부와 피하지방 두께가 다르고 나이 별로 처짐 정도도 다른 만큼 개인 맞춤형 수술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특히 리프팅 시술에 대한 임상 경험이 풍부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의료진의 수술 경력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