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이 개발한 위식도역류질환치료제 펙수프라잔이 대규모 투자를 유치해 향후 개발 전망을 밝혔다.

대웅제약은 7일 미국 판매 파트너인 뉴로가스트릭스가 6천만달러(약 696억원) 규모의 시리즈B투자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시리즈B투자란 약물의 상품화가 본격적인 단계에서 투자되는 형식을 말한다. 헬스케어 분야 최고의 벤처캐피탈 그룹인 5AM벤처스, 벤바이오, 오비메드 등 기존 투자자 외에 RTW인베스트먼트, 삼사라바이오캐피탈, 마셜웨이스도 참여했다.

이로써 뉴로가스트릭스는 2018년 시드머니급인 시리즈A투자 4,500만달러를 포함해 총 1억 달러 이상의 투자금을 확보했다. 펙수프라잔의 미국내 3상 임상시험은 오는 2022년에 시작될 예정이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이번 뉴로가스트릭스의 시리즈B 투자유치는 펙수프라잔이 미국에서 성공 가능성 높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로 평가받은 결과"라고 평가했다.

소화기질환 치료제 전문회사인 뉴로가스트릭스는 화이자·로슈·암젠·GSK·아이언우드에서의 개발 경험을 지닌 최고경영진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6월 대웅제약과 펙수프라잔 기술이전 계약을 맺고 미국과 캐나다에서 펙수프라잔의 임상·개발·허가 및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계약 당시 뉴로가스트릭스 지분의 5%를 받았으며 추후 기업공개(IPO)시 지분을 최대 13.5%까지 양도받게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