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 얼굴주름과 피부탄력 감소 등 피부 노화가 진행된다. 이를 조금이라도 늦추기 위해 안티에이징 시술 수요도 늘고 있다. 

얼굴 주름과 피부 처짐의 개선법은 다양하지만 레이저리프팅 중에는 울쎄라, 써마지FLX, 인모드 등을 꼽을 수 있다.

5060 중년층은 피부탄력과 주름개선을, 3040 젊은층은 노화 예방을 목적으로 찾고 레이저리프팅을 선택한다. 특히 한가지가 아니라 복합적 시술을 통해 극대화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울써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닥터스피부과(신사점) 김동주 원장[사진]은 말한다.

울쎄라와 써마지FLX(플렉스)를 결합한 울써마지는 피부 속 깊은 근막층을 초음파로 자극해 피부를 당겨주고, 고주파에너지로 피부 표면을 자극해 피부 겉과 속을 잡아준다. 

피부 모든 층을 자극해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만큼 효과는 더욱 높여주고 리프팅 효과는 장기간 유지시킬 수 있어 중년층부터 젊은 층까지 전 연령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울써마지로도 만족하지 못하거나 깊은주름과 탄력저하가 심한 경우에는 프로파운드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강력한 타이트닝 덕분에 얼굴 축소효과 뿐만 아니라 피부가 처진 이중턱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울쎄라, 써마지 등 레이저리프팅은 장비마다 효과가 다른 만큼 피부 적합성에 따라 선택한다. 울써마지 효과를 확실하게 얻으려면 피부상태나 노화정도, 주름방향 등을 고려해 체계적인 시술 계획을 세울 수 있는 피부과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게 중요하다.

울써마지 시술을 잘못 받았을 경우 볼패임이나 피부 화상, 물집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샷수가 동일해도 피부에 전달되는 에너지, 즉 치료 레벨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는 만큼 개인의 피부 상태를 종합 분석해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계획을 세우는 게 바람직하다.

도움말 : 신사 닥터스피부과 김동주 원장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