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병원이 인천을 바이오메디칼 유니콘 도시로 만들겠다는 청사진을 발표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8일 실시하는 청라의료복합타운 우선협상자 대상 선정 프레젠테이션에서 인하대병원은 의대와 보건대의 이전을 비롯해 GE, 아마존, 지멘스, 필립스 등 글로벌 기업과 코스닥 상장 바이오의료기업 등 유망 기업 300여 곳의 협력하는 국제 디지털 바이오메디컬 타운 조성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인천시 서구 청라동 1-601 일원 26만1,635㎡에 조성되는 청라의료복합타운에는 종합병원과 의료바이오 관련 산·학·연, 업무·상업시설 등이 들어선다.

병원이 청라로 이전되면 1천100병상 규모의 병원과 핀란드 투르크대학병원, 세계 3대 난임센터로 꼽히는 마리아병원과 협력해 소아·여성 센터를 강화할 계획이다. 현재의 인하대병원은 공공의료 거점병원으로 활용한다.

병원은 "현재 발전 중인 송도국제도시의 바이오 인프라와 결합하면 글로벌 유니콘 도시로 성장하는데 불이 붙을 수 있을 것"이라면서 "청라와 송도를 아우르는 클러스터가 완성되면 연구개발-임상-검증-생산의 밸류 체인에 방점을 찍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인하대병원 관계자는 "지난 25년간 인천의 의료서비스 향상에 앞장서면서 전국단위 의료 질 평가와 응급의료기관평가에서 빅5와 동등한 최상위 수준을 달성했다"면서 실현 가능한 구체적인 계획과 획기적인 전략을 제안한 만큼 공정한 과정 속에 선정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