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대한골대사학회

대한골대사학회(회장 강무일∙이사장 김덕윤)가 대국민 골다공증 질환 인식을 높이기 위한 '2021 골(骨)든타임 캠페인'의 일환으로 새 유튜브 영상 시리즈 '뼈문뼈답 시즌2: 골다공증 관리 실전편'을 6일 공개했다.

2018년부터 4년째 진행하고 있는 이 캠페인은 작년 10월 코로나19 시대에 부응하는 온라인 방식으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뼈문뼈답 시즌1: 골다공증 바로알기편' 시리즈 영상을 배포한 바 있다. 

이 영상 시리즈는 골다공증에 대해 환자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들에 대해 학회 소속 전문의들이 출연하여 직접 답변하는 문답 형태의 영상 콘텐츠다.

올해 '뼈문뼈답 시즌2'의 주제는 '뼛속 골다공증을 찾아라! 골다공증 검사 & 진료 바로 알기'다. 의료진과 여성 환자가 병의원 진료실에서 나누는 생생한 진료상담 대화 형식을 통해 골다공증 진료와 관리를 쉽고 친숙하게 느끼게 하도록 기획됐다.

총 6편의 시리즈로 구성됐으며 1편은 경희대병원 내분비내사내과 김덕윤 교수, 2편은 고대구로병원 산부인과 신정호 교수, 3편과 4편은 서울아산병원 내분비내과 김범준 교수, 5편은 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이유미 교수, 6편은 중앙대병원 정형외과 하용찬 교수가 골다공증 관련질환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