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를 찾는 상당수는 코성형 후 부작용으로 코재수술하려는 사람들이다.

재수술 이유는 코수술 후 코의 모양에 대한 불만족과 함께 실리콘, 고어텍스, 메드포어 같은 인공보형물의 합병증 등이 상당수다.

성공적으로 코수술을 하기 위해서 코재수술 잘하거나 유명한 병원을 찾는 것도 좋겠지만 환자의 현명한 판단이 가장 중요하다.

코재수술에 사용되는 방법 종류와 함께 각각의 장단점을 확실히 알아두는게 필요하다.

엘르성형외과 김흥규 원장[사진]에 따르면 최근들어 코수술 부작용 문제가 주목받으면서 자가진피코성형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자가진피란 피부조직 구성 요소인 표피, 진피, 지방 가운데 하나다. 진피조직을 엉덩이 사이 안쪽에서 채취한 뒤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모양이 될 수 있도록 디자인해 코수술, 코재수술 등에 사용한다. 

자가진피를 이용한 코재수술은 인공보형물에 비해 안전하고 이물감이 없고 촉감이 좋으며 자연스럽다는 게 장점이다.

일반적으로 코재수술에 사용되는 인공보형물은 코의 피부 조직이 완전히 회복된 시점에 수술을 받아야 하지만 당장 부작용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 환자들에게는 큰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자가진피코수술의 경우 대부분 바로 코재수술이 가능하므로 환자에게 부담될 수 있는 수술기간을 단축할 수 있고 보형물로 인한 부작용 문제를 바로 해결할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김 원장은 설명한다. 

김흥규 원장은 "가장 안전하고 자연스럽게 코재수술을 하기 위해서는 자가진피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자가진피를 다루는 것은 대단히 어렵고 까다로워서 반드시 자가진피코성형에 대한 숙련된 경험과 노하우 및 전문성이 있어야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