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므론헬스케어의 가정용 혈압계가 최근 글로벌판매 누적 3억대를 넘었다. 회사는 지난 1973년 처음 출시한 이후 약 36년여 간 가정용 혈압계 및 혈압측정기를 개발해왔다.첫 런칭 이후 꾸준히 우수한 제품력과 기술력으로 의료계의 주목을 받았으며 이후로도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혈압측정기와 가정용혈압계의 판매량 증가는 전세계 만성 기저질환자의 증가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데 따른 것으로 회사는 분석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전세계 성인고혈압환자 및 고혈압위험군은 약 10억 명에 이른다. 고혈압은 심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를 계기로 체온계를 구비하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다. 집에서 수시로 체온을 측정하기 위해서다.혈압계는 그 보다 앞서 가정 상비 의료기기였다. 주기적인 건강검진도 중요하지만 혈압을 수시로 체크하면 심각한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하지만 시중에 유통되는 가정용 혈압계 중에는 측정치가 정확히 표시되지 않거나 검증되지 않은 제품이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실제로 호주 테즈메이니아대학 멘지스 의학연구소 조사에 따르면 아마존, 이베이 등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유통되는 가정용 혈압측
한국오므론헬스케어(주)가 혈압계 본체와 측정 커프가 붙은 일체형 자동전자혈압계(모델명 HEM-7600T) 신제품을 출시했다.커프 일체형은 혈압계와 커프가 분리된 제품 보다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다는 점과 외부 활동 시에도 간편하게 정기적인 혈압 측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원통형으로 제작된 피트커프 방식으로 측정자가 혼자서도 손쉽게 팔뚝에 밀착시킬 수 있으며, 균등한 공기 압력으로 보다 정확하고 올바른 혈압측정이 가능하다는게 회사측의 설명이다.간편한 원터치 측정기능 외에 측정에 문제가 생길 경우 본체 화면에 경고 표시를 해 준
한국오므론헬스케어㈜의 자동혈압계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국오므론헬스케어㈜가 가정용 블루투스 전자혈압계(모델명 HEM-7280T)를 출시했다.이 혈압계는 모바일 앱 ‘오므론 커넥트’와 연동돼 혈압을 자동 기록해 준다. 정확한 혈압 수치와 변화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혈압 관리 및 심뇌혈관 합병증 예측도 도와준다.모바일 앱에서 블루투스혈압계로 측정한 주·월간 혈압 추이 및 아침·저녁 혈압 변화를 그래프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가족과 혈압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병원 진료 시에도 활용할 수 있어 혈압 관리 및 치료상담 효율성도 높여준다. 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이번 블루투
보령제약이 일본의 가정용 의료기 전문회사인 ‘오므론 헬스케어’와 제휴를 맺고 약국 내 가정용 의료기 판매사업에 진출한다. 당장 이달 중순부터 약국을 통해 혈압계 3종, 체온계 3종, 체지방계 1종 등의 제품 판매하기로 했다.보령은 의료기시장 진출에 대해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며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의 증가로 자가진단을 위한 가정용 의료기에 대한 수요는 더 큰 폭으로 확산될 것”이라고 설명했다.약국을 통해 판매하지만 약국 내 별도의 의료기 코너를 만들어 약국을 찾는 고객에게 좀더 쉽게 다다갈 예정이다.김광호 사장은 “오므론의 검증된 기술력과 보령제약의 약국유통에 대한 전문성과 조직력을 활용한다면 국내 가정용 의료기 시장을 주도할 수 있을 것” 이라며 큰 기대감을 피력했다.‘오므론 헬스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