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제 컨디션이 인생의 기초를 세운다는 이립(而立)인 서른살을 맞아 마케팅 타깃을 젊은 층으로 확대한다.컨디션이 첫 출시된 1992년에는 3040세대 직장인들을 타깃으로 등장해 국내 숙취해소음료 시장을 만들었다. 음주 전후에는 간편하게 숙취 해소제를 마시는 문화까지 형성될 정도였다. 이후 미배아발효추출물'부터 '헛개등 총 6번의 소재 리뉴얼을 통해 컨디션, 컨디션레이디, 컨디션CEO, 컨디션환 등 종류도 늘었다.시대가 흐르면서 숙취해소 시장은 환, 젤리 등 다양한 제형으로 진화해 2019년 들어 시장규모는 2,50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이 한정판 숙취해소음료 모닝케어 스페셜 굿즈 세트를 출시했다.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혼술(혼자 마시는 술), 캠핑을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해 만든 이 세트는 모닝케어H, 모닝케어D, 모닝케어S 3병과 모닝케어 뚜껑 모양을 본떠 만든 술잔 2개로 구성됐다.잔은 깨지기 쉬운 유리가 아닌 내구성이 좋은 스테인리스 소재로 만들어져 캠핑 등 야외에서 사용하기 편리하다.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 디몰(:Dmall)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에서1천 세트만 한정 판매한다.
숙취해소음료 컨디션이 대만에 진출한다. 이미 중국과 베트남에 진출해있었으며 이번에 대만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HK이노엔은 최근 현지 유통업체인 콘메드과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현재 대만 내 드럭스토어에 입점한데 이어 패밀리마트 등 편의점 입점도 앞둔 상태다.HK이노엔에 따르면 인구 수 2,385만 명인 대만에는 현지 및 일본 제품들로 숙취해소제 시장이 형성돼있으며, 한국 제품들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다.올해 브랜드 탄생 30주년을 맞는 컨디션은 숙취해소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컨디션이 성공하자 제약회사와 식품회사
코로나19가 지속과 언택트(비대면) 활동이 늘어나면서 온라인 활동이 강화되는 가운데 제약회사 역시 자체 온라인쇼핑몰을 만들고 건강기능식품이나 생활용품을 선보이고 있다.HK이노엔은 건기식이나 음료제품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건강브랜드 온라인 쇼핑몰인 뉴틴몰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뉴틴몰은 건강제품 브랜드 뉴틴시리즈를 포함해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 홍삼 제품, 숙취해소음료 등 HK inno.N의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뉴틴(Nutine)이란 건강을 쌓는 새로운(New) 습관(Routine)이란 의미를 담고 있으며 HK이노엔
신신제약이 HK이노엔(구 CJ헬스케어)의 숙취해소음료 컨디션의 약국유통을 담당한다. 신신제약은 2019년부터 헛개 컨디션과 컨디션환의 약품유통을 담당해 왔다.HK이노엔(구 CJ헬스케어)의 컨디션은 1992년 국내 최초로 숙취해소음료 시장을 개척한 이후 27년 동안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100% 국산 헛개나무 열매 등 기존 컨디션 성분에 진피, 창출, 생강, 감초 등 한의학에서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성분들을 추가하며, 현재까지 여섯 차례의 리뉴얼을 거쳤다.
CJ헬스케어의 컨디션환이 젊고 세련돼 돌아왔다.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는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100% 국산 헛개나무 열매 농축액을 포함한 총 18가지 성분이 함유된 컨디션환을 출시했다.특히 리뉴얼 컨디션환의 성분에는 계수 잎, 버드나무 껍질, 나파야자, 생강 농축액이 새로 추가됐다.복약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쉽게 찢을 수 있도록 커팅 선을 낸 이지컷(Easy Cut) 기술을 적용한 스틱 형태로 제작됐다. 아울러 숙취해소음료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켜 온 헛개컨디션과 유사한 디자인을 사용해 브랜드 통일성을 강화했다.회
숙취해소음료 컨디션이 각종 모임이 잦은 연말을 앞두고 만화영화 ‘독수리오형제’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 윤상현)는 6번째 리뉴얼 출시된 컨디션을 소개하기 위해 내년 1월 6일까지 경품행사인 I’m HERO 컨디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6번째 리뉴얼된 컨디션은 국산 헛개나무 열매 등 기존 컨디션 성분에 진피, 창출, 생강, 감초 등 한의학에서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성분을 추가해 기능성을 높였다.이벤트는 주요 포털 사이트에 ‘컨디션 히어로’ 키워드를 검색하거나 이벤트 페이지
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가 가수 김건모를 모델로 한 컨디션CEO의 CF ‘숙취해소 전문 CEO 취임편’을 본격 온에어했다고 15일 밝혔다.컨디션CEO는 CJ헬스케어가 3년 간의 연구를 거쳐 지난 해 11월 출시한 프리미엄 숙취해소음료로, 숙취해소 관련 특허를 받은 월계수 잎, 자리, 선인장 열매(백년초) 복합추출물이 새롭게 첨가됐다.이번에 공개된 컨디션CEO CF에서는 가수 김건모가 모델로 활약했다.
숙취해소음료 컨디션 출시 25주년 맞이 이벤트가 열린다.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는 12월 31일까지 컨디션 출시 25주년 기념 '컨디션 마시고 스팅어 타고 씽!'이벤트(이하 고고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헛개컨디션 라벨 하단의 스크래치를 긁으면 나오는 번호를 적어 #2552에 보내면 참여 가능하다.즉석에서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횟수에 제한이 없어 이벤트 기간 중에는 얼마든지 응모할 수 있다.CJ헬스케어는 25년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총 5번의 리뉴얼과 숙취해소 성분을 보강해 컨디션을 출시해 왔다. 지난 해까지 누적 매출은 6,300억원, 누적 판매량은 5억 7,600만병이다.헛개컨디션 뿐만 아니라 컨디션 환,
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가 11월 1일 월계수 잎, 선인장 열매(백년초) 등 숙취 증상 개선 성분을 추가한 프리미엄 숙취해소음료 컨디션CEO를 출시했다.컨디션CEO에 새롭게 추가된 월계수 잎, 자리, 선인장 열매(백년초) 복합추출물은 우수한 혈중 알코올 농도 감소 및 아세트알데히드 농도 감소 효과가 확인되면서2015년 ‘숙취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특허로 인정받았다.컨디션CEO는 헛개컨디션 대비 50ml가 증가한 150ml의 용량에 골드 컬러를 활용한 패키지다.CJ헬스케어 컨디션 브랜드매니저는 “CJ 컨디션CEO는 CJ헬스케어 연구진들이 쌓아온 R&D 역량을 바탕으로 3년 간의 연구 끝에 탄생한 프리미엄 숙취해소음료”라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프리미엄 숙취해소음료 시장을 선도
CJ헬스케어가 숙취해소 음료 리딩품목인 컨디션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에 걸맞게 국내 처음으로 숙취해소 연구센터를 열고 차세대 컨디션 연구에 나선다.당장 내달에는 신규성분이 함유된 프리미엄 숙취해소음료를 출시할 예정이며, 향후 숙취해소음료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계획이다.
전 서울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유태우 박사는 일일 건강편지인 ‘몸맘삶편지’에서 다음 날 숙취해소를 위해 먹는 숙취해소제가 오히려 여성의 유방암 증가를 불러올 수 있다고 밝혔다.유태우 박사의 ‘숙취해소음료가 유방암을 부른다’라는 4월 27일자 몸맘삶편지 내용에 따르면 지난 10년 사이에 여성들에게서 현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암이 갑상선암, 유방암, 대장암 3개가 있다고 밝히고, 이 세 가지 암 중 유방암의 발생은 지난 10년에 걸쳐 증가한 여성들의 음주와 비만에서 가장 큰 원인을 찾을 수가 있다고 설명했다.1998년에서 2007년 사이에 유방암의 발생은 10만명 당 24.5명에서 39.9명으로 증가, 이는 같은 기간에 여성의 음주율이 30.6%에서 41.5%, 비만율은 18.0%에서 29.9%로 증가한 데
종근당(대표: 김정우)의 숙취해소음료 ‘헛개땡큐골드’가 리뉴얼 출시 1주년을 맞아 고객감사 연말 이벤트를 펼친다. 종근당은 연말 이벤트로 21일과 22일 이틀간 명동과 홍대 일대에서 ‘제1회 헛개땡큐골드 거리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산타 복장을 한 외국모델들과 즉석 사진을 찍는 기회를 갖는다.아울러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나온 댓글 상품명을 적극 반영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이와함께 술자리 고객들을 직접 찾아가는 주점 순회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 도우미들이 인기 주점을 직접 찾아가 고객들에게 음주측정을 해주는 등 간단한 게임을 펼치고 ‘헛개땡큐골드’를 증정함으로써 ‘헛개땡큐골드’의 숙취해소 효과를 적극 홍보한다는 전략이다. ‘헛개땡큐골드’는 헛개나무열매농축액 1,0
동아제약의 프리미엄 숙취해소음료 모닝케어가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연말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동아제약은 술자리가 잦은 연말을 맞이하여‘모닝케어 페스티벌 시즌6’을 준비했다. 홈페이지(http://www.morningcare.com)를 통해 사내모임이나 동아리행사 등을 준비 중인 직장인 및 대학생들에게 사연응모를 받은 뒤 추첨을 통해 모닝케어를 제공한다. 행사기간은 11월 8일부터 4주간이며 총 1,000팀을 선정해서 각 팀당 20병씩 무료로 나눠준다. 이 행사는 2006년 말부터 4년 동안 이어온 모닝케어의 대표적인 프로모션 행사다. 이를 통해 동아제약은 주 고객층인 직장인과 미래 잠재고객인 대학생층의 많은 참여를 유도하여 모닝케어의 숙취해소효과를 알리고 있다.11월 15일
동아제약이 오는 11월 10일부터 12월 28일까지 “모닝케어 판매 1500만병 돌파기념 고객감사 선물대축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모닝케어에 달린 응모권 뒷면의 행운번호를 모바일(**335 누른 뒤 무선인터넷 접속)이나 모닝케어 홈페이지(www.morningcare.com)에 접속하여 입력하면 바로 행운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가한 사람 중 1등 3명은 47인치 LCD TV를, 2등 5명은 DSLR 카메라를, 3등 10명은 네비게이션을, 4등 20명은 닌텐도를, 5등 10,000명은 핸드폰 무료통화권 등의 선물을 당첨받을 수 있다.이와 함께 모닝케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모닝케어 TV-CM에 삽입된 바비킴의 ‘새사람 송’을 벨소리와 컬러링(각각 1000명)을 다운받을 수 있는 이
광동제약이 500억 시장으로 추산되는 숙취해소음료 시장에 도전한다. 특히 이번에 개발한 제품은 알코올성대사물질 분해에 초점을 맞춘 기존 숙취 제거제와 달리 종합적인 숙취해소에 효능을 맞췄다.제품명은 ‘광동 오케이’. 이제품은 알코올 분해작용과 간기능 촉진작용을 가진 사철쑥(인진호) 농축액과 헛개나무, 칡뿌리(갈근) 등의 원료를 사용하여 위장보호, 해독력 강화, 노폐물 배출에 효과가 좋은 숙취해소 제품으로 20~30대 여성 층이 마셔도 거부감이 없는게 특징이다.광동제약 관계자는 “현재 의약품 숙취제거액제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광동제약 간비액’의 판매 경험과 약효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술자리나 접대가 늘어나는 연말, 연시를 중심으로 광동오케이의 마케팅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근 제약사들이 약물개발이 아닌 생필품 시장에 잇따라 뛰어들면서 대형 시장을 공략하는 사례가 크게 늘고 있다. 품목도 콘돔, 생리대, 일반음료, 숙취해소제 등으로 다양하다. 이에 따라 기존 생필품 제조 회사들은 이제 ‘밥그릇 챙기기 노력’도 해야 하는 상황이다. 제약사들이 이처럼 생필품 시장에 진출하는 가장 큰 이유는 돈이 되기 때문이다. 이미 그 가능성은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와 CJ ‘컨디션 광동제약 ‘비타500’이 입증한 바 있어 외도(?)가 제약경기의 침체를 타개할 대안으로 부상하기 시작했다. 때문에 제약사들은 약은 계속 판매하면서 중간중간에 생필품을 통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는 돌파구를 모색하는 것이다. 하지만 무작정 아무 제품이나 판매하는 것은 아니다. 바로 ‘웰빙’이라는 코드에 맞추고 있다.
삼성제약(대표 김원규)이 기능성 숙취해소 음료인 「두타시마 후라보노」를 선보였다.삼성제약 중앙연구소에서 개발한 이 음료에는 오리나무 추출액에 다량 함유돼 있다.오리나무는 예부터 간염, 간경화, 지방간 등 여러 간질환에 효과를 보인 약나무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