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이 경기도 과천 JW과천사옥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강화 결의식을 가졌다. JW중외제약은 2022년 12월 CCM인증을 받았으며 올해 재인증을 앞두고 있다.회사는 고객 만족 관련 의사결정의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는 CCM운영위원회를 통해 소비자 권익 보호 시스템을 강화할 방침이다.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제도로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다.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을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CCM은 기업이 영위하는 사업 및 활동들을 소비자의 관점에서 소비자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된 경영 활동에 있어 지속적인 개선을 추구하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12월 8일 열린 2023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롯데호텔월드)에서 6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 종근당은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실제 제조공장과 동일한 가상 제조시설을 구현한 ‘메타버스 팩토리’ 구축을 추진하여 공정과정의 문제 예방 및 해결을 통해 의약품 품질향상에 주력해 왔다.또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고객 지향적 기업문화 정착에 앞장서 왔으며, 제조혁신 기술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고품질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이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인증을 7회 연속 획득했다.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CCM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JW중외제약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신영섭 JW중외제약 대표이사는 이날 서울 잠실동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공정위 관계자로부터 CCM 인증서를 받았다.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 개선을 지속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위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다.JW중외제약은 조직 운영 전반에 걸쳐 소비자의 관점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에서
종근당(대표 김영주)가 3일 열린 2021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서울 신라호텔에서)에서 5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종근당은 의료정보포털 어플리케이션 ‘메디뷰’를 만들어 학술 및 제품 등 의료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소비자중심경영 교육을 실시해 고객 지향적 기업문화 정착에 노력해왔으며, 지속적인 제품개선활동과 제조혁신기술로 우수 의약품을 개발·생산·관리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동아ST(대표이사 회장 엄대식)가 12월 3일 열린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서울신라호텔)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동아ST는 고객 관점의 패키지 디자인 변경을 진행하여 조제 오류 예방을 통해 소비자의 안전한 의약품 복용을 도모하는 등 소비자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12월 15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개최된 ‘2017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서 수여식’에서 3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수행하고 소비자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해 2년마다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종근당은 올해 소비자 불만처리를 위한 내부 프로세스 개선, 신속한 고객응대, 직원 교육과 부서간 업무 협력 강화, 소비자의 정보 접근성 확대와 제품 편의성을 개선한 점에서 높이 평가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동아ST가 소비자중심경영을 선포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를 말한다.회사는 16일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CCM 선포식을 열고 주 고객인 의사와 약사는 물론 환자 등 의약품 최종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선포식에서는 민장성 사장을 최고고객책임자로 임명하고 참석한 임직원들은 고객중심의 경영을 선언한다는CCM선언문을 함께 제창하고 성공적인 CCM경영을 다짐했다.동아ST는 이미 소비자불만자율관리프로그램, 소비자 요구와 불만의 신속한 처리를 위한 불만처리 위원회, 조제 약국을 방문하여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개선하는 ‘찾아가는 CS제도’ 등을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12월 22일 오후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개최된 ‘2016년 하반기 CCM 인증서 수여식·우수사례 발표회’에서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지난 2010년 인증을 받은 이래올해까지 4회 연속 인증이다.CCM은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며, 기업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후생 증대를 목적으로 시행해오고 있다.동아제약 관계자는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소비자중심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노력이 4회 연속 인증이라는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소비자중심의 경영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김준오 고객만족실장이 지난 5일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개최된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창립 10주년 기념 학술대회에서 ‘최고경영자의 리더십과 전사적 CCM(소비자중심경영) 체계 구축 사례분석’ 논문으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이번 상은 김준오 고객만족실장과 인제대학교 인문사회과학대학 제미경 교수, 인제대학교 인간환경복지연구소 전향란 객원연구원이 공동 집필한 논문이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에서 발간하는 ‘소비자정책연구’ 학술지에 게재된 2014년 논문들 중 최우수논문으로 선정됐다.논문은 동아제약의 CCM사례를 통해 소비자중심경영에 있어 최고경영자 리더십의 중요성과 소비자 중심을 원칙으로 한 고객만족경영의 필요성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신동욱)이 지난 11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2014년 하반기 CCM 인증서 수여식·우수사례 발표회’에서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이번 선정으로 동아제약은 2010년 도입이후 3회 연속 CCM 인증기업이 됐다.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관점에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경영활동을 말하며, CCM 인증제도는 한국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가 기업이나 기관단체의 소비자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권익 증진 노력 증대에 기여할 목적으로 도입한 제도이다.동아제약은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해 대표이사 직속으로 소비자전담부서인 고객만족실을 두고, 고객만족실장을 최고고객책임자로 임명하여 대표이사가 직접 소비자의 소리를 보고 받아 경영에 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