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브란스병원(병원장 하종원)이 12월 26일 한국생산성본부 선정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에서 전체 1위를 3년 연속 달성했다. 병원이 3년 연속 1위한 경우는 NCSI에서 처음이다.
세브란스병원(병원장 하종원)이 11월 6일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에서 병원의료서비스업 부문 13년 연속 1위에 올라 국내 병원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한국생산성본부 선정하는 NCSI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한 평가 척도로서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를 근거로 계량화한 지표다.병원은 수술, 진료 등 치료받는 시간 외에도 환자가 병원에서 경험하는 모든 것에 세심한 배려를 기울이는 등 환자 가치 경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세브란스병원(병원장 하종원)이 한국생산성본부 선정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전체 산업 분야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병원은 금융, 유통, 병원, 교육 업종이 속한 4분기 조사에서 85점으로 1위를 기록했다.
세브란스병원(병원장 하종원)이 병원으로는 국내 최초로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국가환자만족도조사(NCSI)에서 1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세브란스병원은 AI(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등 디지털 기술로 병원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환자 중심 서비스, 내원객을 대상으로 상시 의견을 수렴하고 피드백을 제공해 환자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시스템 등을 마련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세브란스병원(병원장 하종원)이 한국생산성본부 선정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전체 산업분야 1위를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총점 84점으로 그동안 서비스 만족도가 높은 아파트와 호텔 등을 제치고 병원이 전체 1위를 차지한 것은 처음이다. 병원은 설명간호사 도입, 엘리베이터내 환자용 의자 설치, 환자존중캠페인,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회진게시판 설치 등의 서비스를 도입했다.
세브란스병원(병원장 하종원)이 병원으로는 국내 최초로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11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세브란스병원(병원장 하종원)이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병원부문 10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종합 평가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세브란스병원은 지난해보다 1점 상승한 83점으로 전체 316개 조사 대상 기업 중 도시철도 업종, 손해보험, IPTV 등을 제치고 2위에 올랐다.병원은 코로나19가 확산되는 상황에서 예약 편의성 강화, 수납서비스 개선 등 비대면을 강화한 안전분야에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고 설명했다.입원생활 관련 안내와 투약, 처지 후 부작용 안내, 병실 환경의 안전성·청결성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세브란스병원이 7일 국가고객만족도(NCSI) 병원부문 조사에서 지난해보다 1점 상승한 83점으로 1위에 올라 10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세브란스병원이 9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에 올랐다. 병원은 올 한해 안전한 병원과 최상의 의료질과 서비스 제공, 의료를 선도하는 병원을 실현하기 위해 'The New Severance'를 운영목표로 선포한바 있다.
임영진 경희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경희의료원장이 9월 22일(화) '제2회 창조병원경영대상'의 영예를 안았다.서울특별시병원회와 지멘스가 공동 제정한 창조병원경영대상은 국민보건의료 발전과 병원경영을 혁신적으로 발전하는데 기여한 병원 CEO를 선정해 수여한다.임영진 의무부총장은 '소통의 리더십'을 지속하면서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 순위 대폭 상승, 3개 병원(의대병원, 치과병원, 한방병원)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 획득, 연구역량 강화, 해외환자 대거 유치 등 굵직하고 다양한 성과를 이뤘다.
경희대학교(총장 조인원)가 경희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에 임영진 교수(신경외과)를, 경희대 병원장에 김건식 교수(마취통증의학과)를 9일자로 임명했다.임영진 신임 의무부총장은 경희대의대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경희대병원 신경외과 교수로 재직했다.22대 경희대학교병원장, 15대 경희의료원장으로 취임했다. 임기 동안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 결과 상승, 상급종합병원 지정, 전면플라자 조성 진행, 해외환자 대거 유치 등의 성과를 보였다.또한 사립대학교의료원협의회 회장, 대한신경외과학회 이사장, 대한신경중환자의학회 회장, 대한병원협회 부회장 등으로도 활동 중이며, 축구 국가대표 팀닥터, 2009 세계의사월드컵 한국팀 감독, 대한의사축구연맹 초대회장을 역임하고, 대한축
세브란스병원이 8일 발표된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병원부문 1위를 차지해 4년 연속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2위는 세브란스와 1점 차이를 보인 삼성서울병원과, 서울성모병원이 공동으로 차지했다. 서울아산은 79점으로 3위다.세브란스병원이 1위를 차지한 비결은 환자가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다.병원을 찾는 경우가 아플 때나 병문안 등으로 많지 않은 만큼 세브란스는 내원객의 불편함을 줄이는데 가장 큰 공을 들였다.대표적으로 환자 및 보호자의 접수 및 민원 사항, 궁금증을 1대1로 상담해주고 알려주는 ‘레드 재킷’ 간호사의 역할을 강화했다.상담에만 그치지 않고 직원 한 명이 환자를 직접 목적지까지 안내해주는 '동행서비스'도 제공한다.이 서비스는 길을
세브란스병원이 6일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13년도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에서 전체 3위를 차지했다. 삼성서울병원은 4위, 서울성모병원은 8위에 올랐다.세브란스병원은 만족도 점수 81점을 받아 1위인 삼성물산 아파트, 2위인 롯데호텔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세브란스병원은 지난해 ‘환자경험(Patient Experience)'을 핵심 경영목표로 병원 서비스 전반에서 환자들이 직접 느끼는 것에 초점을 맞춰 병원 시스템을 변화시켰다.특히 환자들을 위해 주차장 엘리베이터 교체, 환자 동선 재정비, 수화전문통역사, 설명간호사, 휠체어 대기 공간 등을 마련해 환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NCSI는 국내외에서 생산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해 계량화한 것으로, 매년 4차
세브란스병원이 19일 발표된 병원 의료분야 NCSI(국가고객만족도)에서 삼성서울과 서울대병원을 제치고 1위에 선정됐다.2위는 삼성서울병원(76점), 3위는 서울아산병원(75점)과 서울대병원(75점)이 공동으로 차지했으며 5위 서울성모병원(74점), 6위 고대안암병원(68점), 7위 경희의료원(66점) 순이었다.세브란스병원은 의료기술 수준과 프로세스, 의사, 시설 및 환경, 예약서비스에서 조사 대상 의료기관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서울병원이 2009년 하반기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종합병원부문 1위에 선정됐다.NBCI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주관사이기도 한 한국생산성본부에서 2004년 제정한 브랜드조사로 매년 상·하반기 2회로 나눠 각 산업군별로 조사된다. 브랜드조사란 고객만족도와는 상관없이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해당 산업별로 가장 먼저 연상되는 기관이 어디인지 확인하는 조사방식으로, 조사를 통해 집계되는 경쟁력지수는 기업이 마케팅 활동을 통해 쌓은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를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지수화한 것이다.NBCI의 2009년 하반기 조사는 6월 10일부터 7월 29일까지 이용자 560명, 비이용자 1,680명을 대상으로 1대1 면접
삼성서울병원이 지난 10년간 진행된 국가고객만족도(NCSI) 결산 결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최우수상’은 10년 동안 6회 이상 1위를 차지한 기업에게 주는 상으로, 삼성서울병원은 98년 시작된 NCSI에서 2004년까지 7년 연속 1위, 2006, 2007년 1위를 차지하며 종합병원부문에서 9차례 1위를 기록해 고객만족도가 가장 높은 병원의 명성을 유지해 왔다. 한편 2005년 한차례 1위를 놓친 탓에 10년 연속 수상한 기업이 받는 ‘NCSI 대상’은 받지 못했다.
연세의료원노동조합(위원장 조만근, 이하 노조)이 의료원과의 교섭이 결렬됨에 따라 오는 7월 2~4일 총파업을 위한 찬반투표에 들어간다. 의료원과 노조는 지난 3월 19일부터 총 17차례에 걸쳐 의료원과 실무 및 본 교섭을 했지만 합의점 도출에 실패해 결국 파국으로 치닫고 말았다. 이에 대해 노조측은 “원만한 교섭을 위해 2차례의 임금수정안을 제시한 노조와 달리 의료원은 임금 및 단협에 대해 단 한번의 수정안도 내놓지 않고 돈이 없다는 대답만 되풀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지난해 연세의료원은 1,200억 원이라는 사상최대의 진료수익을 기록했음에도 이같이 주장하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이다. 또 “새 병원 개원 후 조합원들은 희생과 땀의 결실로 안정적인 의료원 운영을 이끌었고, EMR로 인한 고통이
고대안암병원(원장 김 린)이 지난 13일 8층 중회의실에서 ‘자원봉사자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 날 발표된 자원봉사활동보고서에 따르면 1년 동안 총 126명의 자원봉사자가 병동, 인공신장실, 도서대여실 등 18개 부서에서 9천 시간 이상을 봉사한 것으로 나타났다.또 자원봉사활동 시간과 업무부서 추천에 따라 최우수봉사자로 308.5시간을 봉사한 이옥순 자원봉사자가, 우수 봉사자에는 169시간을 봉사한 김일순 자원봉사자가 각각 선정됐다.김 원장은 “깨끗하고 깔끔해진 병원시설 뿐 아니라 늘 고객을 밝은 모습으로 대하는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노력이 함께 이루어졌기에 NCSI 4위를 기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봉사자분들이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서울병원이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1위를 되찾았다. 반면 지난해 1위를 차지했던 경희의료원은 3위, 서울아산병원은 지난해 2위에서 5위로 밀려났다. 이 같은 결과는 17일 한국생산성본부의 2006년 3분기 NCSI 결과에서 확인됐다. 삼성서울병원은 지난해 77점에서 3점이 높아진 80점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2위는 지난해 5위였던 신촌세브란스병원이 지난해보다 4점 오른 78점을 얻었다. 지난해 1위를 기록했던 경희의료원은 5점 하락한 77점을 얻어 3위로 밀려났다. 4위는 지난해 7위로 최하위를 기록했던 고대안암병원이 75점으로 올랐으며, 5위는 74점을 기록한 서울아산병원, 6위는 강남성모 및 서울대병원이 73점으로 최하위를 기록했다. 삼성서울병원이 1위를 기록한 이유에 대해 NCSI 오영선
경희의료원이 지난 9일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05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 종합결과발표에서 전체 대상기업 중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번에 높이 평가된 원인에는 병원 전체의 소식을 완전 오픈 시킨 홈페이지 운영과 친절서비스를 가미한 양·한방협진, 직원들의 적극적 참여유도 등 크게 3가지 이유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독보적 경쟁력 양·한방협진에 친절 추가 경희의료원의 큰 특징은 자타가 공인하는 양·한방협진이다. 이 양한방협진 자체만으로도 경희대병원은 여타 병원들과 차별성을 가질 수 있다. 그러나 여기에 친절이라는 날개를 달아 확실한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실제로 지난해 경희의료원 동서협진센터가 자체 조사한 환자만족도 조사에서 대상자의 83%가 타인에 권유하겠다고 응답했다. 그 이